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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5G 무한한 잠재력 실현”...네트워크 신기술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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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04, 2021, 12:06:20

네트워크사업부..첫 온라인 행사 진행
뉴스룸과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예정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가 5G로 사물을 연결하는 최첨단 기술을 온라인으로 소개합니다.

 

삼성전자(대표 김기남·김현석·고동진)는 오는 22일(현지시간 오후 11시) 온라인을 통해 진행하는 ‘삼성 네트워크: 통신을 재정의하다(Samsung Networks: Redefined)’ 행사의 초대장을 4일 보냈습니다. 행사는 삼성전자 뉴스룸과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 글로벌 영문 뉴스룸에서는 해당 내용이 담긴 15초 티저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영상에서는 어두운 화면에 동그란 형태의 모양이 드러나며 2G를 시작으로 6G까지 빠르게 회전하는 연출이 있었습니다. 이후 ‘5G의 최대 파워를 불러 일으킨다’는 문구가 나타났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삼성전자가 선도하는 차세대 네트워크의 진화 방향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또 5G 네트워크의 기술로 모든 사물과 사람을 매끄럽게 연결하는 삼성전자의 최첨단 통신기술도 설명합니다.

 

앞서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는 매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 부스를 놓고 새로운 기술을 선봬 왔습니다. 삼성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2년째 오프라인 참석이 어려워 비대면으로 행사를 여는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네트워크사업부의 첫 온라인 행사는 임직원과 고객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는 동시에 삼성전자의 최신 5G 네트워크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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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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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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