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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unication 통신

KT, 충남 서산시 고파도에 초고속 통신 인프라 구축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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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8, 2021, 11:06:51

마이크로웨이브 장비 용량 19배 증설·기가 인터넷 장비 8개 설치
올해 전국 379개 마을에 초고속인터넷 인프라 FTTH 구축 예정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KT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디지털 비대면 환경이 늘어나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통신 인프라가 부족한 농어촌의 지역간 디지털 격차를 낮추는데 나섰습니다. 

 

KT(대표 구현모)는 8일 고파도에 초고속 통신 인프라를 구축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과기정통부·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충남 지자체·KT는 오늘 ‘농어촌 통신망 고도화 사업’ 구축지인 충청남도 서산시 고파도를 방문했습니다.

 

농어촌 통신망 고도화 사업은 통신 인프라가 부족한 도서벽지 등 농어촌 마을에 초고속인터넷 망을 구축해 인프라를 고도화하는 과기정통부 주관 사업입니다.

 

이 사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사회 전반이 빠르게 비대면으로 전환되면서 지역간 디지털 격차가 사회·교육·경제적 격차로 심화되는 것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돼 왔습니다.

 

KT는 고파도에 무선으로 데이터와 음성을 전달하는 마이크로웨이브(Microwave) 장비 용량을 19배(32Mbps에서 600Mpbs)로 늘리고, 기가 인터넷 제공을 위해 광단자함 7개와 인터넷전송장비를 설치했습니다.

 

고파도 주민들은 기후 영향을 많이 받는 위성방송이나 저용량 마이크로웨이브 기반의 무선 데이터통신에 의존해왔습니다. 코로나19로 섬의 유일한 분교가 문을 닫았을 때도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기 어려웠습니다.

 

KT가 설치한 초고속 통신 인프라로 악천후에도 빠른 인터넷 이용과 끊김 없는 TV 시청이 가능해졌고, 온라인 원격 수업도 들을 수 있게 됐습니다.

 

KT는 ‘한국판 뉴딜’ 사업 협력을 위해 농어촌 통신망 고도화 사업에 참여해, 지난해 총 284개 마을에 초고속인프라를 구성했습니다. 올해 말까지 전국 379개 마을(육지 337개소·도서 42개소)에 초고속인터넷 인프라를 FTTH(Fiber To The Home·광케이블)로 설치할 예정입니다.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 전무는 “농어촌 통신망 고도화 사업 참여를 통해 고객의 인터넷 이용환경에 긍정적인 변화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전국 어디서나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용어 설명

 

Microwave 서비스: 광케이블 등 유선망 구축이 어려운 도서나 산간지역 등에 인터넷·IPTV·전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무선으로 데이터·음성을 전달하는 기술방식

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삼계탕·오리탕·북어탕 선봬”…CU, 반려동물 전용 보양식 나왔다

“삼계탕·오리탕·북어탕 선봬”…CU, 반려동물 전용 보양식 나왔다

2021.08.02 16:46:29

인더뉴스 박소민 인턴기자ㅣCU가 여름철 반려동물의 기력 회복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반려동물 전용 보양식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CU가 선보이는 반려동물 전용 보양식은 ‘정성 가득 한그릇 3종(삼계탕, 오리탕, 북어탕)으로 반려견, 반려묘 구분 없이 모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해당 상품들에는 닭가슴살, 인삼, 당근 등 사람이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안전한 원재료가 사용됐는데요. 삼계탕과 오리탕에는 순 단백질을 의미하는 조단백질이 전체 성분량의 15%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지방 함량도 0.1% 미만입니다. 북어탕 역시 성장기 반려동물의 발육과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됐습니다. 반려동물 전용 보양식은 파우치 형태의 패키지에 지퍼백이 적용돼 있어 원하는 양만큼 제공한 뒤 남은 내용물을 보관하는 데에도 용이합니다. 이처럼 CU가 반려동물 전용 보양식을 선보인 것은 애완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펫팸족이 늘면서 애완용품 및 먹거리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CU가 애완용품 카테고리를 살펴본 결과, 올해 상반기 해당 상품의 매출은 전년 대비 48.7% 올랐습니다. 이는 지난해 전체 매출신장률인 30.5%를 훌쩍 넘어서는 수치입니다. 오준영 BGF리테일 생활용품팀장은 “국내 반려인이 1500만명을 넘어섰을 정도로 반려동물과 관련된 시장의 규모가 나날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반려동물 전용 보양식 출시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CU는 반려인의 니즈에 맞춘 차별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CU는 지난 2018년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를 론칭하고 전국 6000여 점포에서 반려동물 용품 전용 코너인 ‘CU 펫샵’을 운영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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