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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unication 통신

LG유플러스 “주주 가치 높인다”...자사주 1000억원 취득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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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8, 2021, 18:06:04

기업가치 제고·주주환원정책 강화 목표
올해 중간배당 도입..중간·기말 2차례 배당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LG유플러스가 창사 이래 처음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취득’에 나섰습니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8일 기업가치 제고 및 주주환원정책 강화를 위해 1000억원의 자사주 취득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결정은 지난달 설립된 LG유플러스 내 ‘ESG위원회’의 사전논의를 거쳐 이사회에서 확정됐습니다. 주주환원정책의 많은 변화를 요구하는 자본시장의 의견을 반영하고, 주주가치 제고가 강조되는 산업 추세를 고려한 결정입니다.

 

주주환원정책은 탁월한 재무성과 등 LG유플러스의 내재가치에 비해 기업가치가 저평가돼 있다는 인식과 환원정책의 변화를 통해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수립됐습니다. 자사주 취득은 주주 입장에서는 현금배당금의 증가 효과 및 주당가치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LG유플러스는 올해부터 ‘중간배당’도 도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주주들은 연 2회, 중간배당과 기말배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반기 실현이익에 대해 중간배당을 함으로써 주주의 현금흐름을 유연하게 개선하는 것과 주가 안정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올해 자사주 취득과 중간배당도입을 시작으로 단계별로 주주환원정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주주환원정책 다변화로 자본시장에서도 LG유플러스의 ‘찐팬’주주가 확대되는 긍정적인 변화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황현식 LG유플러스는 대표는 지난 4월 2만5000주(3억 1500만원)를 매입했습니다. 황 대표는 앞서 보유한 자사 주식 등과 더해 총 4만 5800주를 보유하게 됐습니다. 

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삼계탕·오리탕·북어탕 선봬”…CU, 반려동물 전용 보양식 나왔다

“삼계탕·오리탕·북어탕 선봬”…CU, 반려동물 전용 보양식 나왔다

2021.08.02 16:46:29

인더뉴스 박소민 인턴기자ㅣCU가 여름철 반려동물의 기력 회복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반려동물 전용 보양식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CU가 선보이는 반려동물 전용 보양식은 ‘정성 가득 한그릇 3종(삼계탕, 오리탕, 북어탕)으로 반려견, 반려묘 구분 없이 모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해당 상품들에는 닭가슴살, 인삼, 당근 등 사람이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안전한 원재료가 사용됐는데요. 삼계탕과 오리탕에는 순 단백질을 의미하는 조단백질이 전체 성분량의 15%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지방 함량도 0.1% 미만입니다. 북어탕 역시 성장기 반려동물의 발육과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됐습니다. 반려동물 전용 보양식은 파우치 형태의 패키지에 지퍼백이 적용돼 있어 원하는 양만큼 제공한 뒤 남은 내용물을 보관하는 데에도 용이합니다. 이처럼 CU가 반려동물 전용 보양식을 선보인 것은 애완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펫팸족이 늘면서 애완용품 및 먹거리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CU가 애완용품 카테고리를 살펴본 결과, 올해 상반기 해당 상품의 매출은 전년 대비 48.7% 올랐습니다. 이는 지난해 전체 매출신장률인 30.5%를 훌쩍 넘어서는 수치입니다. 오준영 BGF리테일 생활용품팀장은 “국내 반려인이 1500만명을 넘어섰을 정도로 반려동물과 관련된 시장의 규모가 나날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반려동물 전용 보양식 출시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CU는 반려인의 니즈에 맞춘 차별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CU는 지난 2018년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를 론칭하고 전국 6000여 점포에서 반려동물 용품 전용 코너인 ‘CU 펫샵’을 운영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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