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대표 임금옥)이 펼치고 있는 고객중시 QCS(Quality Clean Service) 활동이 고객만족도를 꾸준히 높이며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bhc치킨은 올해 월평균 고객 컴플레인 수가 전년 대비 70% 줄었으며 이는 2019년 대비 84% 감소한 것이라고 10일 밝혔습니다.
bhc치킨 측은 “그동안 품질 경영과 고객중시 경영을 실천해 온 결과”라며 “철저한 관리로 최고의 품질을 고객에게 제공해 고객 만족도 상승은 물론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성장이라는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bhc치킨은 2019년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객중시 QCS 활동 강화에 나섰습니다. QCS 부서는 식재료 관리와 매장 청결도, 매뉴얼 준수 등 전반적인 위생 관리를 맡고 있는데요. 원산지 표기를 비롯해 식품위생법 준수를 위한 주기적인 멘토링을 실시하는 등 품질 관련 토탈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업계 최초로 고객 불만을 접수하는 콜센터를 아웃소싱을 통하지 않고 본사 QCS 부서가 직접 운영했습니다. 고객의 요청사항을 듣고 품질과 서비스 향상에 반영하는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설명입니다. 이러한 QCS 활동 강화는 매년 고객 컴플레인 건수 및 QCS 위반 매장 수 감소라는 결과를 이끌었습니다.
bhc치킨 관계자는 “기업의 높은 경쟁력은 뛰어난 제품 개발과 수준 높은 품질에서 비롯되며 특히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서는 전사적인 품질관리 시스템 구축이 절대적이다”며 “bhc치킨은 앞으로도 품질관리를 더욱 강화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