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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건조·살균 강화한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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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10, 2021, 11:06:30

360°제트샷..대형 식기 오염 제거
열풍건조..건조 성능·위생 기능 강화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삼성전자(대표 김기남·김현석·고동진)가 10일 세척에서 건조·살균까지 한국 식문화에 적합한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오는 11일에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지난해 6월 처음 공개했으며, ‘4단 입체 물살’을 통한 강력하고 빈틈없는 세척과 전면 도어 패널을 교체할 수 있는 비스포크 디자인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올해 새롭게 출시하는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360°제트샷’과 ‘열풍건조’ 기능을 더해 세척 성능뿐만 아니라, 건조와 살균까지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360°제트샷은 뜨거운 물살을 집중적으로 쏴주는 기능으로, 대형 식기가 많이 놓이는 하단 후면에 적용해 음식물이 눌어붙은 냄비와 프라이팬의 때 등을 효과적으로 지울 수 있습니다.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360°제트샷 ▲식기에 눌어붙은 밥풀이나 양념을 닦기 쉽게 만들어 주는 스팀 불림 ▲사각지대 없이 꼼꼼하게 세척 해 주는 4단 입체 물살 기능을 통해 애벌 세척을 하지 않아도 깨끗하게 설거지를 해 주는 ‘3단계 클린세척’을 구현합니다.

 

열풍건조는 내부의 습한 공기를 흡입한 후 가열해 만든 뜨거운 바람으로 식기의 잔류 물방울까지 말끔하게 건조해 주는 기능입니다.

 

이번 신제품은 열풍건조 기능을 도입해 5단계 건조 시스템을 구현하고 식기를 더욱 깔끔하고 효율적으로 건조해 줄 뿐만 아니라 위생 기능도 대폭 강화됐습니다.

 

5단계 건조 시스템은 ▲식기를 뜨겁게 해 물기 기화 ▲메탈 소재 특성을 활용해 선반의 남은 물기 제거 ▲뜨겁고 건조한 바람으로 식기 건조 ▲제품 내벽의 물기를 모아 하단으로 배출 ▲자동문열림 기능을 이용해 내부 공기를 밖으로 배출하고 잔여 물기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구성됩니다.

 

‘통살균’ 코스를 활용하면 세제 없이도 고온 직수와 열풍으로 식기세척기 내부를 살균해 한층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밖에 식기세척기 손잡이에는 항균 소재를 적용해 황색포도상구균·대장균 등 각종 세균 증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신제품은 편의성도 한층 개선됐다고 말했습니다. 신제품은 설거지 양이 적을 때 ‘상단 급속’ 코스를 사용하면 세척부터 건조까지 29분 만에 끝낼 수 있습니다.

 

또 제품 중단에 볼베어링 롤러를 적용해 식기로 인해 무거워진 바구니를 손쉽게 넣고 뺄 수 있도록 했으며, 다양한 크기의 와인잔을 놓을 수 있는 ‘접이식 와인잔 랙’도 추가했습니다.

 

특히 빌트인 전용 제품은 걸레받이 높이가 낮아지는 최근 주방 트렌드를 반영해 가구장에 딱 맞게 설치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 됐으며, 도어 패널은 필요 시 교체도 가능합니다. 비스포크 식기세척기의 출고가는 제품 타입과 색상에 따라 144만원~184만원입니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강력한 세척력과 한국인의 식생활에 맞춘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주목받아 왔다”며 “고온열풍으로 건조와 살균 성능을 향상시킨 신제품 출시를 통해 시장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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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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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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