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정훈 기자ㅣ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창립 32주년을 맞은 푸르덴셜생명보험의 임직원과 소통에 나섰습니다.
푸르덴셜생명(대표이사 민기식)은 지난 16일 서울 역삼동 푸르덴셜타워에서 기업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e-타운홀 미팅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이번 타운홀 미팅은 푸르덴셜생명보험의 창립 32주년을 축하하고 KB금융그룹의 자회사로서 푸르덴셜생명보험이 가지는 의미와 앞으로의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지난해 9월 KB금융그룹 계열사로 편입 이후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타운홀 미팅은 유튜브와 사내방송 생중계를 통해 임직원들과 자유롭고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번 e-타운홀 미팅에서는 올해 경영전략방향 ‘R.E.N.E.W 2021’를 의미하는 ▲핵심경쟁력 강화 ▲글로벌·신성장동력 확장 ▲금융플랫폼 혁신 ▲ESG(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 등 지속가능경영 선도 ▲인재양성 및 개방적·창의적 조직 구현 등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윤종규 회장은 “KB금융그룹 편입 이후에도 기존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의 이익과 수익을 가장 잘 지켜주는 조직이 돼야 한다”며 “혜택이나 편리함, 즐거움 등 고객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상품, 서비스 시스템을 만들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고객 중심의 디지털 플랫폼 혁신을 통해 IT, 영업 등 관련된 모든 것을 디지털화해 변화에 대응해야 한다”며 “고객 서비스와 판매 과정의 디지털화는 물론 라이프플래너가 효율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윤 회장은 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대면영업이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초회보험료가 목표 대비 10% 초과 달성하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냈다”며 “수익성과 건전성 면에서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한 것은 여러분의 노력 덕분이다”고 직원들을 격려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