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LG전자, AI 탑재한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 선봬...“폐질환 잡는다”

URL복사

Tuesday, June 22, 2021, 10:06:16

AI가 병변 의심 부위 자동 검출..주요 폐질환 소견 신속히 포착
LG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 라인업 중 이번 기술 첫 적용 제품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LG전자가 처음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폐질환을 검사합니다.

 

LG전자(대표이사 권봉석·배두용)가 22일 인공지능(AI) 진단 보조 기능을 탑재한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DXD·Digital X-ray Detector)’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제품은 ‘영상 획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인 ‘엑스레이 검출기’로 구성됩니다. 고객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각각 구매할 수도 있고, 패키지구매도 가능합니다.

 

영상획득 소프트웨어에는 의료용 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뷰노(VUNO)의 인공지능 진단 보조 솔루션이 적용됐습니다. 이 솔루션은 흉부X-ray영상에서 이상소견을 높은 정확도로 탐지하고, 병변으로 의심되는 부위를 색깔이나 외곽선 등으로 표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의료진이 결핵·폐렴·폐암과 같은 주요 폐질환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이로써 판독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병변을 발견할 수 있는 확률도 높일 수 있습니다.

 

LG전자가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에 인공지능 기능을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는 기존 아날로그 엑스레이와 달리 필름이 필요 없습니다.

 

촬영 즉시 획득된 영상이 PC로 전송되는데, 신제품은 원본 영상과 함께 인공지능 솔루션이 분석한 영상을 전송해 의료진이 비교하고 진단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방사선 걱정도 낮췄습니다. LG전자는 신제품에 기존 제품 대비 X-ray 민감도가 높은 산화물박막 트랜지스터(Oxide TFT)패널을 사용하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개선을 통해 표준방사선량의 절반 수준으로도 최적의 결과를 얻도록 만들었습니다.

 

LG전자는 한국·미국·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를 순차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달 21일부터 24일까지 두바이에서 열리는 중동 최대 의료기기전시회 아랍헬스(Arab Health 2021)에서 신제품을 보입니다.

 

장익환 LG전자 IT사업부장 전무는 “신제품은 오진 발생을 줄이는 것은 물론, 피폭선량을 최소화하는 등 환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제품”이라며 “오랜 기간 모니터를 비롯한 IT사업 경험과 고객으로부터 인정받은 기술 역량을 토대로 차별화된 의료용 영상기기 솔루션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LG전자는 높은 수준의 화질기술을 앞세워 지난 2016년부터 의료용 영상 기기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진단용·임상용·수술용 모니터 및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 등 의료용 영상기기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