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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올레드 TV, 디지털아트 만나 작품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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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23, 2021, 10:06:01

스페인 에스네(ESNE)대학 협업..LG 올레드 TV로 학생들 디지털아트 선봬
스페인 소비자매체서 차세대 TV LG 올레드 에보(OLED evo)..고평가 받아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LG전자가 스페인 디자인 전문학교와 협업해 학생들의 디지털아트를 TV에 담았습니다.

 

LG전자(대표 권봉석·배두용)는 23일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에스네 이노베이션 산업 디자인 대학(Escuela Universitaria de Diseño·Innovación y Tecnología 이하 ESNE)과 협업해 디지털아트 전시회를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ESNE는 패션·인테리어·제품 및 UX(사용자 경험) 등에서 인지도가 높은 스페인의 대표적인 디자인 전문학교입니다.

 

LG전자는 ‘LG 올레드 에보’(OLED evo)를 비롯한 2021년형 LG TV로 ESNE 학생들의 디지털아트를 선보였습니다. 전시는 주변에 설치된 색감의 조명과 작품을 섬세하게 표현해내는 LG 올레드 TV가 서로 조화를 이뤘습니다.

 

LG전자는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고 이를 자유자재로 조절하는 자발광(自發光·Self-Lit) 올레드의 특성을 신비로운 분위기로 연출했습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현지 미디어를 대상으로 TV 신제품을 소개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참석자들은 LG 올레드 TV로 디지털아트를 감상하면서 LG 올레드 TV의 완벽한 블랙 표현과 작품의 화려한 색감도 과장되지 않고 정확하게 표현해내는 색 표현력을 호평했습니다.

 

LG전자는 LG 올레드 TV가 정확한 색 표현이 가능해 원작의 느낌을 그대로 전달해야 하는 전시용 디스플레이로 사용하기에도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LG 올레드 TV 전 제품은 글로벌 인증기관 인터텍(Intertek)으로부터 원작과 화면 간 명도·채도·색도 차이를 평가하는 색 충실도(Color Fidelity) 100%를 충족하는 패널을 사용합니다.

 

특히, LG전자가 올해 처음 출시한 LG 올레드 에보(OLED evo·모델명: G1)는 효율이 높아진 차세대 패널에 고도화된 이미지 처리 기술을 더해 더 선명하고 밝은 화질을 표현합니다.

 

65형(대각선 길이 약 165센티미터) 기준 20밀리미터(mm)가 채 되지 않는 두께로, 벽에 밀착하는 갤러리 디자인이 더해져 성능과 디자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LG 올레드 에보의 차별화된 성능은 현지에서도 높이 인정받고 있습니다. 스페인 소비자매체 오씨유 콤프라마에스트라(OCU Compra Maestra)는 TV 성능평가에서 총 142개 TV 가운데 LG 올레드 에보(모델명·65G1)에 가장 높은 점수인 82점을 주며 최고 평가(MEJOR DEL ANALISIS) 마크를 부여했습니다. 또 이 매체가 실시한 TV 성능평가에서 LG 올레드 TV는 모든 인치대를 통틀어 1위부터 10위까지 기록됐습니다.

 

하이메 데 하라이즈(Jaime de Jaraiz) LG전자 이베리아법인장은 “세계적 명성의 디자인학교와 함께한 이번 전시와 같이 예술 분야와 접목한 프리미엄 마케팅을 지속 확대하며 보다 많은 고객에게 LG 올레드 TV의 차별화된 화질과 디자인을 알려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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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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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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