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통합 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넥스트 푸디콘:푸드 스타트업의 넥스트 유니콘을 찾아서’(이하 넥스트 푸디콘)을 통해 탄생시킨 상품을 이달 1일부터 GS리테일 전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선보입니다.
스타트업이 개발하고 GS리테일이 멘토링한 ‘푸디콘)FAKE검정보리라떼’와 ‘푸디콘)솔직담백에너지바 2종’ 등 총 3종의 상품을 GS25에서 론칭합니다. 다른 판매 채널에서는 7월 중순부터 맞춤형 상품으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통 산업의 미래 먹거리 발굴과 신성장 동력 마련을 위해 국내·외 스타트업들과 함께 신상품을 개발하자는 취지로 출발했는데요. 5개 스타트업을 선정해 12주간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카페인을 먹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푸디콘)FAKE검정보리라떼’는 보리종 ‘흑다향’을 로스팅해 커피와 비슷한 맛과 풍미를 살렸습니다. 또, 소화불량 개선을 위해 락토프리 우유를 사용했습니다. 무설탕 제품이라 기존 라떼 대비 4분의 1 수준으로 저칼로리입니다.
건강을 중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개발한 고단백질 에너지바 상품인 ‘푸디콘)솔직단백에너지바 2종’도 함께 판매합니다. 천천히 오래 씹어 먹어야 하는 제형으로 포만감을 극대화하고 설탕 대신 알룰로스를 사용해 저칼로리라는 사실이 강점입니다.
7월 중순 이후 ▲건강 도시락 콘셉트의 냉동도시락상품 ▲그릭요거트 ▲밀키트 ▲가정대용식(HMR) 등의 상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GS리테일은 이번 ‘넥스트 푸디콘’ 1기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과 대기업간 건설적인 협력 사례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판단, 1년에 한 차례씩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2기에 대한 모집 안내는 3분기에 진행할 계획입니다.
김명종 GS리테일 전략부문장은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성장 지원을 위해 진행된 넥스트 푸디콘 프로젝트의 1차 성과물을 선보여 기쁘게 생각한다”며 “GS리테일은 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협업과 지원 활동을 통해 역량 있는 기업이 성장 가능한 다양한 육성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