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엄수빈 기자ㅣ오뚜기(대표 함영준·황성만)는 색다른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를 공략하기 위해 넥슨과 손을 잡았다고 1일 밝혔습니다.
오뚜기의 대표 제품인 ‘진라면’과 넥슨의 모바일 레이싱 게임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가 만나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오뚜기는 카러플을 주로 즐기는 연령층이 용기면의 주 소비층인 MZ세대라는 점에 주목해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획했습니다.
진라면은 카러플과 시너지를 발휘해 젊은 세대에게 진라면의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킨다는 전략입니다. 오뚜기는 기존의 진라면 패키지 디자인에 카트라이더의 대표 캐릭터를 적용한 ‘진라면 X 카러플’ 용기면과 컵면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진라면 매운맛’에는 ‘배찌’를, ‘진라면 순한맛’에는 ‘다오’를 그려 넣어 재미를 더했습니다.
이번 협업을 기념해 오는 7일부터 8월29일까지 8주간 ‘게임 아이템 100% 당첨’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진라면 X 카러플’ 제품에 기재된 난수번호를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카러플 내에서 적용 가능한 진라면 전용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오뚜기는 지난 26일 개막한 카러플의 첫 공식 리그에 서브 스폰서로 참여합니다. 이번 대회는 오는 8월14일까지 주 2회 무관중으로 열리며, 카러플 공식 유튜브 등에서 생중계됩니다. 매 대회 종료 후에는 오뚜기가 후원하는 ‘오뚜기 KRPL(카러플) 애프터 파티’를 통해 선수들의 다양한 면모와 비하인드 에피소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뚜기는 이벤트 기간 동안 카러플 게임 앱과 홈페이지에 진라면 관련 아이템을 노출시켜 브랜드 홍보에 박차를 가할 방침입니다. 현수막과 미니 조형물 등의 홍보물을 제작해 배포하고, 진라면을 비롯한 용기면 모음전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오프라인 홍보 활동도 예정돼 있습니다.
오뚜기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