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박소민 인턴기자ㅣ세븐일레븐이 ‘맛’ 홍보대사인 배우 김수미와 콜라보해, 자체 브랜드 상품(PB)으로 보리차 음료를 새로 선보였다고 2일 밝혔습니다.
세븐일레븐은 보리차를 선택한 이유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콕 생활이 길어지자 가정 내 필수품인 생수와 식수 대용으로 마실 수 있는 차음료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는데요.
실제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1~6월) 보리차와 옥수수수염차 등 차음료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3% 상승했으며, 그중 보리차가 13.9% 증가해 전체 신장률을 상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영근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MD는 “코로나19로 집콕이 길어지며 특히 보리차 인기가 높아지자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여름 성수기 음료 시장을 겨냥해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