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는 유성탄산음료 밀키스가 중국 시장에서 올해 상반기 약 1620만캔 팔렸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러한 밀키스 수출 성과는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990년대 중국 음료시장에 진출한 이후 상반기 기준 최대 실적입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상반기 밀키스 중국 수출량이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증가했으며 올해 중국 시장에 총 2500만캔 이상의 밀키스를 수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회사 측은 “밀키스는 중국에서 SNS(사회관계망 서비스) 등을 활용한 브랜드 홍보 강화 및 판매 채널 확대에 집중했다”며 “중국 파트너와 신뢰를 강화하고 기존 탄산음료와 차별화된 맛을 내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이런 결과를 낼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우유가 들어간 ‘건강하고 부드러운 탄산음료’라는 콘셉트로 중국에 밀키스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지난 2015년에는 국내에 없는 딸기맛, 망고맛 등을 선보이는 등 현지화 전략을 사용했습니다. 올해는 중국 예능 프로그램에 솜사탕맛의 신제품 ‘밀키스 핑크소다’ PPL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유용상 롯데칠성음료 글로벌본부 본부장은 “하반기에는 소셜미디어 웨이보를 활용한 기업 계정 개설 등 온라인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매운맛을 중화시키는 밀키스의 장점을 살려 푸드 페어링 콘셉트를 통한 훠궈(샤브샤브) 채널 개척에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