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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각투자도 가능…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투자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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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06, 2021, 14:07:14

클릭 한 번으로 부동산 투자 참여…소액으로도 수익 가능

 

인더뉴스 이진성 기자ㅣ기존 부동산 투자와는 대상과 방식을 달리하는 ‘이색 부동산 투자’가 속속 등장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소유권을 나눠 조각 투자를 집행하거나, 메타버스(Metaverse)를 기반으로 가상 부동산에 투자하는 등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투자가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세종텔레콤은 오는 4분기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실물 부동산에 대한 조각 투자가 가능한 집합투자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습니다. 가상자산 운용사인 비브릭을 비롯해 이지스자산운용, 디에스네트웍스자산운용 등과 컨소시움을 이뤄 이 플랫폼을 출시하기 위한 개발 및 운용 준비작업중입니다.

 

부산 지역 내 부동산을 대상으로 부동산 상품이 선정되면, 올 연말 출시 예정인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자산거래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간편하게 부동산 펀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판매와 거래는 자본시장법에 따라 발행된 수익증권과 매칭되는 디지털증서로 이뤄지는데요. 거래방식은 플랫폼 내에서 다자간 상대매매를 취하며,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을 활용해 펀드 운용정보의 기록 및 공유가 가능합니다.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사업에서 선보이는 이 서비스는 기존 부동산 펀드와 차별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투자자는 클릭 한 번으로 간단하게 부동산 투자에 참여할 수 있고, 소액으로도 수익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또 환매가 어려운 부동산 펀드를 개인 간 거래(다자간 상대매매 방식)를 통해 간편하게 환매 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준비 중인 기업으로는 루센트블록이 있는데요. 루센트블록은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고가의 부동산을 소액 투자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 중입니다. 해당 플랫폼은 지난 4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 서비스로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현실의 부동산이 아니라 가상 세계, 즉 메타버스 상에서 존재하는 부동산에 투자를 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도 등장하고 있는데요.

 

더샌드박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기술을 이용해 게임 사용자들이 더샌드박스의 메타버스 공간 속에서 자신만의 가상 공간을 제작하고 수익을 얻는 게 가능합니다.

 

아울러 다른 블록체인 기업 디센트럴랜드도 이와 유사하게 경제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 부동산 환경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디센트럴랜드의 서비스에 접속하는 사용자들은 싱가포르 6배 정도 크기의 ‘랜드(LAND)’라는 가상 부동산을 ‘마나(MANA)’라는 코인으로 사고팔 수 있습니다.

 

박효진 세종텔레콤 본부장은 “세종텔레콤은 자체 개발한 BaaS형 블록체인 메인넷 블루브릭을 통해 실물자산과 디지털 자산을 상호 매매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한다”면서 “블록체인 기반의 부동산 집합투자 사업은 MZ세대부터 전 세대를 아우르는 투자 형태의 혁신을 일구는 것은 물론 몇몇 사업자들이 산업과 사업을 독식하는 기존의 시장 현상을 변화시키는 주요 역할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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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성 기자 prolism@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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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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