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보험사 광고 속 매력적인 그녀가 가상 인물이라니···”
최근 신한라이프의 한 광고에서 등장한 모델이 가상 인물이라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가상 모델 ‘로지(Rosy)’는 신한라이프 브랜드 홍보 모델로 인스타그램을 통해 2만 5500명의 팬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7일 신한라이프(대표 성대규)에 따르면 자사는 지난 1일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의 통합 법인 출범과 동시에 ‘라이프에 놀라움을 더하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걸었습니다. 이를 통해 젊고 세련된 이미지와 디지털 감성을 담은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TV와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중심으로 진행했습니다.
신한라이프 브랜드팀과 광고대행사의 협력으로 만들어진 이번 광고에는 가상 모델 ‘로지(Rozy)’가 출연했습니다. 로지는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가 가장 선호하는 얼굴형을 모아 탄생한 22세의 젊고 발랄한 여성입니다.
2020년부터 활동을 시작한 로지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2만 이상을 보유한 국내 최초 ‘버추얼 인플루언서’입니다. 신한라이프는 광고에서 ‘틱톡(TikTok)’과 같이 SNS에서 유행하는 음악과 댄스를 분석해 젊은 층의 취향을 반영한 BGM과 안무를 개발해 로지에게 적용했습니다.
해당 광고 영상은 각종 SNS에서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신한라이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로지의 광고는 67만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영상을 본 시청자들은 “아무리 봐도 사람이다, 매번 넘기는 금융광고인데 가상 버추얼 모델이여서 일부러 찾아보네” 등 댓글로 놀라움을 전했습니다.
로지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공중파 첫 데뷔 축하해요, 유튜브 광고에서 봤어요” 등 팬들의 댓글에 “스킵하면 안돼요”라고 로지가 직접 답글을 달면서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성태 신한라이프 브랜드 담당 전무는 “새롭게 출범한 신한라이프는 기존의 보험 광고 공식을 깨고 MZ세대들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통합 광고의 모델부터 남다른 전략으로 접근했다”며 “로지가 새롭고 놀라운 라이프를 선사하는 신한라이프의 의지를 전달하는 매개체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신한라이프는 ‘앞서다, 그리고 뛰어넘다’라는 브랜드 본질을 바탕으로 새로운 컬러인 컨템포러리(contemporary) 퍼플과 그래픽모티프인 ‘패스파인더’ 등 현대적이면서도 남다른 브랜드 톤앤매너를 구축해 나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