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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마감] 코로나19 재확산에 투심 위축...3300선 아래로 후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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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07, 2021, 16:07:21

0.60% 내린 3285.34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코스피가 사흘 만에 약세로 돌아서며 3300선 아래로 내려갔다.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수 급증으로 투자심리가 위축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적 개선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컸던 만큼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발표한 기업들의 주가도 대체로 하락했다.

 

7일 코스피는 전일 대비 0.60% 내린 3285.34로 마감했다. 이날 지수는 0.05% 내린 3303.59에서 출발한 뒤 낙폭을 키웠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3416억원, 8344억원을 순매도했다. 반면 개인은 나홀로 1조1666억원을 순매수하며 저가 매수에 나섰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이날 코스피는 외국인의 현선물 순매도세에 3280선이 됐다”며 “삼성전자의 2분기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미국 경제지표의 부진으로 경기회복 모멘텀이 둔화됐다”고 분석했다.

 

이어 그는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수 급증 우려로 위험자산 선호 심리가 후퇴됐다”면서 “미국의 경우 6월 서비스업지수는 예상치를 하회하며, 경기 정상화 속도 둔화에 대한 우려가 커졌다”고 덧붙였다.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 중 현대차(-1.69%), SK하이닉스(-1.20%), 삼성바이오로직스(-0.59%), 셀트리온(-0.19%), LG화학(-0.11%) 등은 하락했다.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는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발표했음에도 각각 0.49%, 0.41% 내렸다.

 

반면 시가총액 상위 기업 중 카카오(2.22%), 네이버(1.95%), 삼성SDI(0.27%) 등은 유일하게 상승했다.

 

하락한 업종은 보험(-1.45%), 금융업(-1.34%), 섬유의복(-1.33%), 건설업(-1.24%), 전기가스업(-1.17%), 운수장비(-1.15%) 등이다. 상승한 업종은 종이목재(5.69%), 서비스업(0.54%), 의료정밀(0.25%), 비금속광물(0.18%) 등이다.

 

유가증권시장 거래량은 11억1562만주, 거래대금은 14조2890억원이었다.

 

한편 코스닥 지수는 전일 대비 0.23% 오른 1047.36에 장을 마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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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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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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