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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미디어,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콘텐츠 IP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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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09, 2021, 14:07:07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이즈미디어는 9일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스튜디오산타클로스와 콘텐츠 지식재산권(IP) 확보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이즈미디어는 스튜디오산타클로스의 자체 콘텐츠와 IP를 확보하고 NFT(대체불가토큰) 분야에서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소속 연예인과 관련된 NFT 콘텐츠, 제작 드라마·영화, 음반, 방송채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NFT를 제작해 양사의 매출 성장을 이끈다는 전략이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2005년 심엔터테인먼트로 설립된 기업이다. 연예 매니지먼트와 드라마, 영화, 웹툰 등 콘텐츠 제작을 주력으로 사업을 영위한다. 최근 글로벌 OTT(인터넷동영상서비스) 드라마 제작까지 진출해 올해 배우 한소희, 안보현 등이 출연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언더커버’ 제작도 마쳤다.

 

이즈미디어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반 신사업 준비를 착실하게 마치고 IOK, 스튜디오산타클로스 등 콘텐츠 확보를 계획대로 진행 중”이라며 “추가 협력관계 구축 역시 급물살을 타기 시작해 빠른 시일 내 다양한 기업의 IP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초기 단계인 NFT 시장을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발 빠르게 파악하고 과감하게 투자해 얻은 성과”라며 “국내 기업들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글로벌 NFT 시장까지 선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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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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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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