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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웨이, 5년간 1억5000만달러 투자...글로벌 인재 육성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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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09, 2021, 14:07:12

화웨이-국제자연보전연맹, ‘함께하는 기술 지속가능성’ 포럼 개최
향후 5년간 ‘씨드 포 퓨쳐 프로그램 2.0’ 통해 인재 육성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화웨이가 5년간 1억5000만 달러(한화 약 1722억원)를 투자해 글로벌 인재 육성에 나섭니다. 

 

화웨이는 지난 8일 국제자연보전연맹(International Union for Conservation of Nature, IUCN)과 공동으로 ‘모두가 함께하는 기술 및 지속가능성(Tech & Sustainability – Everyone’s Included)‘ 포럼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화웨이, 국제자연보전연맹, 세계경제포럼(WEF),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글로벌지속가능성이니셔티브(GeSI), 싱가포르국제문제연구소 등 환경 관련 국제기관들이 참석했는데요. 이 자리에서 포용적이고 친환경적인 세상을 만들기 위한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화웨이는 2020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씨드 포 더 퓨쳐(Seeds for the Future)2.0’을 통해 “향후 5년간 1억5000만달러(한화 약 1722억원)를 투자해 세계 30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재능을 꽃피울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량화(Liang Hua) 화웨이 회장은 이날 포럼에서 “디지털 스킬과 활용 능력은 디지털 경제의 토대일 뿐만 아니라 유엔이 정의한 기본적인 인권”이라며 “씨드 포 퓨쳐 프로그램 2.0은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울이는 노력의 일환이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향후 5년간 1억 5천만 달러를 투자하여, 대학생과 청년 기업가들이 디지털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 프로그램을 통해 300만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날 기후 변화와 환경 문제도 논의했습니다. 경기다 다시 재개되면서 탄소배출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데요. 량 회장은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발전은 사회경제 발전에 중요한 원칙이 됐다"며 "화웨이는 5G, 클라우드, AI 분야의 기술 전문성과 더불어 전력 전자 및 에너지 축적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활용하여 디지털 전력 비즈니스를 발전시키고 다양한 산업에 디지털 전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2020년 12월 기준으로 이러한 솔루션은 재생 에너지원에서 3250억 kWh의 전기를 생성했으며 100억 kWh의 전기를 절약했다”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1억6000만 톤의 탄산가스 배출량을 줄일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 폴 디킨슨 환경 자선 단체 CDP 집행위원장은 “디지털 기술은 탄소 발자국을 추적할 수 있게 하며 산업계가 탄소 배출 감축 목표를 달성하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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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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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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