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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농협과 손잡고 냉장 돈육·한우 판매 실험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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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13, 2021, 17:07:04

농협 무항생제 한돈 5종·한우 2종 등 냉장육 판매 테스트

 

인더뉴스 엄수빈 기자ㅣ이마트24(대표 김장욱)는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이하 농협)와 손잡고 한돈·한우 냉장육 판매 실험에 나선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이마트24는 이날부터 독신주택가·일반주택가·휴양지 등 상권별 3개 매장에서 농협 무항생제 한돈 5종(삼겹·벌집삼겹·목심·삼겹+목심·찌개거리)과 무항생제 한우 2종(등심·채끝)에 대한 ‘바로 픽(pick)’ 판매 실험을 진행합니다. 

 

그동안 편의점의 경우 일부 특수입지 매장을 제외하고는 냉동삼겹살·냉동스테이크 등 냉동육 판매가 주를 이뤘는데요. 1~2인 가구가 증가하며 가까운 편의점에서 근거리 장보기를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이번 냉장육 판매 실험을 진행하게 됐습니다. 

 

이마트24는 농협 냉장 돈육·한우만 진열·판매하는 별도 냉장 집기를 마련하고, 고객들이 인지할 수 있도록 홍보물을 부착해 고객 호응도를 확인할 예정입니다.

 

판매 가격은 온·오프라인 유통 가격 수준으로 책정됐는데요. 이마트24는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상품을 가까운 편의점에서 판매한다면 고객 호응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마트24와 농협은 이번 판매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냉장육 판매 확대를 검토할 방침입니다. 

 

이마트24는 지난해 2월 농협경제지주와 우리 농산물 판매 촉진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하고 냉동삼겹살·과일·채소 등 다양한 상품을 공급받아 판매하고 있는데요. 농협 상품을 찾는 고객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이번 테스트도 진행하게 됐습니다. 

 

◇ 냉동육·과일…편의점 장보는 고객 증가

 

이마트24가 냉장육 판매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은 1~2인 가구 증가와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해 편의점이 근거리 장보기 사이트로 자리매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올해 상반기 판매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냉동육 매출이 코로나19 전이었던 2019년 상반기 대비 4배(316%)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같은 기간 과일 3.2배(221%), 채소 2.8배(183%) 등 신선식품 매출도 크게 늘어났습니다. 특히 과일 구매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이마트24는 매월 제철 과일을 할인 판매하는 ‘이달의 과일’ 행사를 진행해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편의점이 과거 1~2입 위주의 소용량 과일에 집중했던 것과 달리 이마트24는 과일 한 박스·수박 1통 등 제철 과일을 대용량 할인 판매해, 근거리에서 장보는 고객의 구매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박상현 이마트24 바이어는 “집 근처 편의점에서 신선식품 등 다양한 상품 구매가 가능해짐에 따라 편의점이 근거리 장보기 사이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마트24는 다양한 신선식품 확대와 함께 가성비를 높인 초저가 생필품 콘셉트인 ‘민생’ 브랜드 상품을 지속 출시하는 등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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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수빈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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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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