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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1억”...네이버클라우드, 2년 연속 핀테크 기업 지원 이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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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20, 2021, 14:07:00

한국핀테크지원센터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공급자 2년 연속 선정
월 최대 800만원·연간 최대 9600만원..클라우드 서비스 바우처 지급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가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정유신)의 2021년도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의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 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됐습니다.

 

20일 네이버클라우드에 따르면,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로 작년부터 이어온 핀테크 수요 기업의 클라우드 도입 도움·금융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을 올해도 지원한다는 설명입니다.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은 금융위원회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으로 운영하는 사업인데요. 중소 핀테크 기업이 전자금융감독규정을 준수하는 안전한 금융 클라우드 환경을 기반으로 혁신 서비스를 개발·운영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2020년에 시작해 올해 2년째 수행 중인 사업으로, 시장에 조기 정착시키고 기업 성장을 뒷받침 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합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안정적이고 품질 높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속 사업자 선정은 핀테크 스타트업부터 1금융권까지 폭넓은 범위에서 검증된 금융 클라우드 제공을 바탕으로 다양한 형태의 금융·핀테크 서비스 지원, 노하우를 확장해온 경험이 뒷받침되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이와 함께 컴플라이언스 대응 팀이 국내에 있어 감독규정 개정 등 환경 변화가 따르더라도 신속하고 철저하게 해결해 프로젝트를 원활히 추진할 수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사업은 중소 핀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신청 받아 사업 적합성과 적정성을 검토한 후 60개사를 선정해 지원합니다. 선정된 기업은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의 금융 클라우드 서비스를 월 최대 800만원, 연간 최대 96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바우처가 지급됩니다.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보안 컨설팅과 맞춤형 이관·구축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신청은 이달 30일까지 핀테크 포털 홈페이지 내 온라인 신청 시스템을 통해 이뤄집니다. 해당 사업에 대한 네이버클라우드의 상세 지원 내용은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태창 네이버클라우드 클라우드 사업 총괄 전무는 “네이버클라우드는 ▲금융 맞춤형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 ▲기존 인프라와의 완벽한 연결성 ▲강력한 보안 체계 등 금융 기업이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기 위한 삼박자를 모두 갖췄다”며 “단순한 인프라 제공이 아닌 네이버클라우드 만이 제공할 수 있는 경험과 노하우로 급변하는 금융 산업군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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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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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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