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손해보험협회가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챗봇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손해보험협회(회장 정지원)는 최근 소비자의 자동차사고 과실비율에 대한 관심 및 모바일 기반 정보검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의 알 권리 강화·정보 검색 편의성 향상을 위해 22일부터 카카오톡 기반 챗봇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에서 ‘과실비율분쟁 심의위원회 안내 챗봇’을 통해 ▲자동차사고 유형에 따른 과실비율 검색 ▲과실비율분쟁 심의 진행상태 조회 ▲자동차사고 관련 인터넷 상담 신청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카카오톡에서 ‘심의 절차가 궁금해요, 심의 대상이 궁금해요, 교통사고 대응방법을 알려줘요, 손보사 연락처를 알려줘요’ 등의 단어와 문장으로 질문이 가능합니다.
교통사고 발생 시 손해보험사·공제사의 사고 접수 문자 메시지에도 챗봇을 안내해 사고 당사자가 과실비율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안내 챗봇은 카카오톡을 통해 24시간 365일 어디서나 누구든지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손해보험협회는 “소비자의 과실비율 예측 가능성을 높이고 사고 당사자 간 과실비율 분쟁의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