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박소민 인턴기자ㅣ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돼지바 신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셰프 돼장’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지난 6월 둘째 이모 김다비와 함께 진행한 돼지바 광고 공모전에 이은 두 번째 ‘상상력 돼장’ 브랜드 캠페인입니다.
셰프 돼장 신제품 아이디어 공모전은 기발하고 재미있는 상상력으로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크리에이터 ‘발명 쓰레기걸’과 함께합니다. 발명 쓰레기걸은 생 돼지바, 거꾸로 돼지바 등 젊은 세대의 취향에 딱 맞는 재미가 담긴 상상의 돼지바를 선보입니다.
공모전 참여는 개인 SNS 채널을 통해 가능한데요. 나만의 재미있는 상상력을 담은 이색 돼지바의 샘플 이미지나 영상 콘텐츠를 이벤트 참여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됩니다. 참여 기간은 다음달 25일까지입니다.
공모전 아이디어는 총 다섯 개의 부문으로 시상하며 상금 규모는 총 500만원 수준입니다. 부문별로 실현 가능성과 창의성 그리고 MZ세대의 반응을 종합적으로 따져 평가합니다. 그중 실현 가능성이 가장 높은 출품작은 시상은 물론이고 아이디어를 반영한 한정판 신제품 출시를 적극적으로 검토할 예정입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김다비와 함께한 광고 공모전은 2000건 이상의 참여와 더불어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많았다”며 “이번 셰프 돼장 캠페인도 지나치게 재미있고 지나치게 맛있는 상상력을 많이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