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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CGV, 기대작 개봉 효과 VS 불확실한 영업상황...‘중립’-유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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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11, 2021, 08:08:58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유진투자증권이 11일 CJ CGV에 대해 기대작 개봉 효과가 확실히 입증되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2만7000원에서 3만4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그러나 지역별로는 불확실한 영업상황이 이어지고 있다며 투자의견은 ‘중립’을 유지했다.

 

이현지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CJ CGV의 2분기 매출액은 1617억원(+288.7%yoy), 영업손실 573억원(적자지속yoy)을 기록했다”며 “코로나19로 개봉을 미뤄왔던 분노의 질주, 크루엘라 등 헐리웃 대작들이 개봉하며 외형 성장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그 영향으로 평균티켓가격(ATP) 는 9637원으로 역대 수준을 기록. 지난 4월 티켓 가격 인상 효과에 더해 기대작들이 순차적으로 개봉해 ATP 상승세가 이어질 전망”이라고 기대했다. 

 

다만 인당매점소비(SPP)는 1599원으로 전분기에 이어 1500원대를 기록해 여전히 부진하다는 우려가 나온다. 이 연구원은 “아직은 극장 내 취식이 불가능하지만 향후 백신 접종에 따라 매점매출의 빠른 회복도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분노의 질주에 이어 7월 개봉한 블랙위도우가 300만명에 가까운 관객을 모객했고, 최근 개봉한 모가디슈도 178만명의 관객을 기록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며 “기대작 개봉 효과가 두개 분기에 걸쳐 입증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 연구원은 전사적 비용 노력이 지속되는 가운데 하반기 상영매출과 매점매출의 회복이 기대되지만 지역별 불확실한 영업상황이 이어지고 있다며 오버행과 비용 부담이 지속되는 점을 고려해 투자의견은 중립으로 유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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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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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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