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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브랜드 체험공간 ‘Kia360’ 리뉴얼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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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12, 2021, 10:08:31

최초의 브랜드 체험공간‥새 브랜드 전략 기반으로 리뉴얼 진행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기아(대표 최준영·송호성)는 서울 압구정동에 위치한 브랜드 체험공간 ‘Kia360(구 BEAT360)’이 리뉴얼을 마치고 새롭게 개관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Kia360은 2017년 6월 오픈한 기아 최초의 브랜드 체험공간으로 공감과 참여, 소통을 바탕으로 브랜드 감성을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입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올해 초 발표한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기반으로 전동화 중심의 미래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 및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안하는 공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브랜드 체험공간의 명칭 또한 기존 BEAT360에서 고객의 모빌리티 라이프를 기아가 앞장서서 지원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Kia360으로 변경한 것입니다.

 

기아는 Kia360을 비롯해 향후 고객 중심의 전시 관람과 제품 경험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대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Kia360의 외관 디자인은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컬러인 미드나잇 블랙과 폴라 화이트를 활용해 새롭게 단장했으며 시간대에 따라 다양한 조명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내부는 570평 규모로 ▲브랜드 & 디자인 존(Brand & Design Zone) ▲EV 라이프 존(EV Life Zone) ▲기아 유저 존(Kia User Zone) 등 3가지 콘셉트의 체험존으로 구성됐으며 각 공간은 360도로 연결돼 새로워진 기아를 다방면으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고객의 움직임과 결합해 작동하는 디지털 반응형 콘텐츠를 곳곳에 마련해 미래 모빌리티 라이프를 재미있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언택트 시대에 맞춰 디지털 키오스크와 Kia360 시설 가이드 QR 코드를 통해 비대면으로도 안내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브랜드 & 디자인 존 (Brand & Design Zone)은 사명을 바꾸고 신규 브랜드로 새롭게 거듭난 기아의 DNA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뉴 저니(New Journey), 인스파이어링 유니버스(Inspiring Universe),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뉴 저니는 기아의 신규 차종을 전시하는 공간이며 인스파이어링 유니버스는 고객들이 자신만의 영감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고객 참여형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입니다.

 

오퍼짓 유나이티드는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을 뜻하는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강렬한 미디어 아트를 통해 시각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꾸며졌습니다.

 

EV 라이프 존(EV Life Zone)은 전동화 시대의 모빌리티 라이프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전기차 충전기를 비롯해 전기차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는 EV 차지(EV Charge)와 가상 주행을 통해 전기차의 주행 감성을 느껴볼 수 있는 EV 라이드(EV Ride) 등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동작 감지 센서를 활용해 체험자에게 미래 커넥티드 시대에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주는 커넥티드 하우스(Connected house)도 마련했습니다.

 

기아 유저 존(Kia User Zone)은 차량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담 공간을 비롯해 EV 탭&팁(EV Tap & Tip), AI 스테이지(AI Stage) 등 드라이빙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공간으로 구성됐습니다.

 

방문객은 상담 공간에 마련된 디지털 3D컨피규레이터를 통해 원하는 차를 직접 구성해 볼 수 있으며, 영업사원과 직접 차량 관련 상담도 가능합니다.

 

EV 탭&팁에서는 전기차와 관련된 유용한 실생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기아의 다양한 파트너십 관련 내용도 전시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AI 스테이지는 기아 차량에 적용된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AI 기술을 통해 체험해 보는 공간으로 현대차그룹의 인공지능 기술 전담 조직인 에어스 컴퍼니(AIRS Company)와 협업을 통해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기아 관계자는 “향후 맞이할 전동화 중심의 모빌리티 라이프에 대한 기아의 브랜드 비전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Kia360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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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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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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