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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홈트레이닝 전용 콘텐츠 ‘U+ 홈트Now’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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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19, 2021, 10:08:43

운동유형별 고객군 맞춰 테마별 콘텐츠 400여개 무료 제공
최대 4명까지 개인별 프로필로 계획적·개인적 사용 가능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피트니스·건강 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홈트레이닝의 ‘A to Z’를 담은 U+tv 전용 서비스 ‘U+홈트Now’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U+홈트Now는 LG유플러스가 자체 제작한 IPTV용 홈트(Home+Training) 앱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난이도와 운동유형의 전문 운동 콘텐츠 총 400여개를 무료 제공합니다.

 

U+tv 이용 고객은 U+홈트Now를 통해 ▲명상·호흡 ▲스트레칭 ▲요가·필라테스 ▲근력 ▲유산소 ▲전신·복합 ▲골프 등 7가지 운동유형별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데요. 여기에 ▲키즈 ▲임산부 ▲시니어 ▲운동 초보자 ▲골퍼 등 특정 고객군에 맞춘 다양한 테마별 콘텐츠도 즐길 수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병원 교수진과 피트니스 전문가가 숏폼(ShortForm)형 질의응답 콘텐츠를 통해 제공하는 건강정보 영상도 시청 가능합니다.

 

U+홈트Now는 단순 체험성이 아닌 계획적인 관리를 통해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나만의 루틴(Routine) 만들기’와 ‘운동 기록’ 등 개인별 운동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최대 4명까지 사용자별 프로필 등록이 가능합니다.

 

먼저 ‘나만의 루틴 만들기’는 자주 하는 운동을 루틴으로 지정하는 기능입니다. 지정된 루틴은 홈 화면에 배치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예컨대 ▲워밍업 스트레칭 ▲요가 ▲근력 운동 ▲마무리 명상 등 자주 하는 운동을 묶어 루틴으로 만들면 한 콘텐츠가 끝날 때마다 간편하게 연속 재생이 가능합니다.

 

콘텐츠 시청 기록을 분석해주는 ‘운동 기록’ 기능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총 누적 운동 시간 ▲횟수 ▲소모 칼로리 ▲기간별 운동량 ▲신체부위별 기록을 기반으로 균형 잡힌 운동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글로벌 전문 피트니스 기업 레즈밀(Les Mills)과 협업해 U+홈트Now의 오리지널 프로그램 ‘8주 환생 프로젝트’를 제작했습니다. 입문자를 위한 저강도 운동부터 매니아를 위한 고강도 전문 피트니스 프로그램까지 운동 능력을 체계적으로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입니다.

 

U+홈트Now는 ▲UHD2 ▲UHD3 ▲사운드바 블랙 셋톱박스를 통해 우선 제공됩니다. 10월 말부터 무선 IPTV인 ‘U+tv 프리’에서도 제공될 계획입니다.

 

손민선 Xaas사업담당(상무)은 “외부 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U+홈트Now가 고객들에게 힐링과 건강을 선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는 개인 운동 팁 공유, 실시간 양방향 클래스 등 고객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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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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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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