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국순당(대표 배상민)은 전통차의 명가 쌍계명차와 콜라보해 고구마증류소주 려驪와 명차를 티칵테일로 즐길 수 있는 ‘증류소주 려驪Ⅹ쌍계명차 선물팩’을 크라우드 펀딩업체 와디즈 펀딩을 통해 선보인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선물팩 구성은 ‘증류소주 려驪 25’ 375mL 1병과 쌍계명차의 차 중 한 가지 티백 5개 묶음 및 려驪 칵테일 전용 잔으로 구성됐습니다. 전용 잔은 사각 형태의 온더락 잔으로 사이즈가 넉넉합니다. 선물팩은 티칵테일에 어울리는 쌍계명차 티로 화이트피치 려驪, 히비스커스 블라썸 려驪, 마리골드 그린 려驪 등 3종이 출시됐습니다.
‘증류소주 려驪Ⅹ쌍계명차’ 칵테일은 차의 향긋함으로 시작돼 증류소주 려驪 특유의 고구마의 달콤한 향과 쌀의 감칠맛이 받쳐주고 깔끔하게 마무리되는 조화를 이룬다는 평가입니다. 쌍계명차의 티백을 먼저 잔에 넣고 증류소주 려驪를 70mL 정도 따라 티백이 잠기게 한 후 3~4분 후에 마시면 됩니다.
‘증류소주 려驪’는 고구마 증류 원액과 쌀 증류 원액을 다른 첨가물을 넣지 않고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했습니다. 고구마 증류 원액은 여주산 고구마의 품질이 좋은 몸통 부분만을 사용해 고급 증류주에서 사용하는 상압증류로 제조합니다. 또 쌀 증류 원액은 여주 쌀을 원료로 감압증류해 빚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2021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증류주 부문 최우수상 및 2021 대한민국 주류대상 대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증류소주 려驪Ⅹ쌍계명차 선물팩’은 전통주 업계에서는 드물게 크라우드 펀딩업체 와디즈를 통해 첫선을 보입니다. 크라우드 펀딩은 다수의 개인으로부터 투자를 받아 제품을 생산하는 새로운 형태의 판매 방식입니다. 와디즈는 회원의 70% 정도가 MZ세대로 젊은 층의 참여가 높다는 설명입니다.
‘증류소주 려驪Ⅹ쌍계명차 선물팩’ 펀딩은 오는 9월 3일까지 와디즈 펀딩에서 진행되며 총 1000세트가 마련됐습니다. 선물팩은 펀딩 종료 후 참여자에게 배송됩니다. 다음달에 이마트에서 기획세트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국순당 관계자는 “국순당과 쌍계명차는 전통 가치를 담아 지역의 뛰어난 재료로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술과 차를 빚는 회사라는 공통점이 있다”며 “우리 전통주인 증류소주 려를 쌍계명차의 멋진 차와 함께 좀 더 다양하게 즐겨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팩을 제작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