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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A 바이탈리티, SKT 신규 구독서비스 ‘T우주’에 탑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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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31, 2021, 14:08:05

과학 기반 ‘헬스 앤 웰니스 보험’ 플랫폼..추가 서비스로 선택 가능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AIA 바이탈리티 ‘T건강습관’이 SK텔레콤에서 새롭게 출시한 구독서비스인 ‘T우주’에 탑재됐습니다. 앞으로 모든 SKT 고객들은 대한민국 대표 헬스 앤 웰니스 보험 프로그램을 서비스 형태로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31일 AIA생명(대표이사 피터 정)에 따르면 이날 선보인 SKT 구독서비스에 두 가지 형태의 상품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우주패스 all 패키지(월 9900원)에서 기본 혜택으로 제공되는 아마존, 11번가, 구글 클라우드에 더해 추가로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개별 구독 상품 중 한 가지로 AIA 바이탈리티가 들어갑니다.

 

AIA 바이탈리티는 AIA생명이 지난 2018년 SK주식회사 C&C 및 SK텔레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도입한 보험업계 최초의 구독 기반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입니다. AIA 바이탈리티는 지금까지 170만명 이상의 누적 사용자를 확보했는데요. 바이탈리티 앱을 통해 누적된 걸음 수는 모두 1조 보 이상으로, 이는 지구를 1만6700바퀴 이상 돌 수 있는 수치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이사는 “AIA 바이탈리티는 보험료 혜택을 극대화하는 '다이나믹 프라이싱'을 앞세운 고객 중심적인 차세대 보험 상품으로 20년 이상의 데이터와 리서치를 기반으로 개발됐다”며 “고객들이 스스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알고, 개선하며, 즐길 수 있도록 리워드를 제공하는 과학 기반의 행동경제학 원리를 적용했다”고 말했습니다.

 

‘우주패스 all’에서 바이탈리티 서비스를 구독한 고객들은 운동, 걸음수 등 헬스 앤 웰니스 활동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주간 미션을 달성하면 월 최대 1만2000원 이상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리워드 파트너사로는 유명 브랜드인 스타벅스, 이마트, 교보문고 등이 있으며 SK텔레콤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통신비 할인 혜택도 제공됩니다.

 

구독자들은 심리학자들이 설계하고 업계 수상 경력에 빛나는 체중 감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눔(Noom)이 포함된 AIA 바이탈리티 플러스(월 2만4900원)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AIA 바이탈리티 플러스에 가입한 고객들은 전문적인 조언뿐만 아니라 건강한 식단 관리와 체중 감량 프로그램 등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SKT 구독서비스 T 우주 고객들도 이제 전 세계 26개국 200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 AIA 바이탈리티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습니다. 구독자들은 브론즈에서 실버, 골드, 플레티넘으로 바이탈리티 등급이 오르면서 AIA 바이탈리티 고유의 ‘다이나믹 프라이싱’을 통해 보험료가 어떻게 조절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AIA생명은 가입 고객에게 보험료 10% 선(先)할인을 제공합니다. 이번 선할인은 바이탈리티 웰니스 프로그램의 영향력에 대한 AIA의 신념에 기반한 것입니다. 

 

피터 정 대표는 “우리는 고객들이 나이가 들어서도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고 궁극적으로는 더 건강하고, 더 오래,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SKT 구독 서비스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헬스 앤 웰니스 보험 플랫폼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SKT는 이동통신 요금제, 인터넷·IPTV 및 부가가치 서비스 등 통신 분야에서 2000만개 이상의 구독 상품을 제공했을뿐만 아니라 3300여 개의 오프라인 유통망,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 센터 및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 서비스 전용 요금 청구와 회계 인프라를 확보하는 등 지난 30년간 구독서비스 사업에 대한 심층적인 노하우와 전문성을 축적했다는 설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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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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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2025.07.01 16:30:2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이 2024년 한해 창출한 ESG 가치(ESG Value Created)가 5조4545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1일 신한금융이 발간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지난해 436개 ESG 프로그램을 통해 창출된 순수 사회적 가치는 2조9590억원입니다. 여기서 환경적비용(91억원)과 사회적비용(542억원)을 차감한 뒤 배당·납세 등 주요 이해관계자 대상의 환원성과(2조5589억원)을 더한 수치입니다. 신한금융은 ESG 활동성과 정량화와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연세대 ESG·기업윤리센터와 협력해 글로벌 금융회사 최초로 ESG 활동성과 측정모델 즉 '신한 ESG 가치 인덱스(Value Index)'를 개발했습니다. ESG 활동 효과를 '화폐가치'로 측정하는 것으로 2019년부터 그 결과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ESG 가치를 처음 측정한 2019년과 비교하면 측정 대상 ESG 활동은 93개에서 436개로, 순수 사회적 가치는 7907억원에서 2조9590억원으로 279% 큰폭 증가했습니다. 신한금융의 주요 ESG 활동 중에서도 눈에 띄는 건 '브링업(Bring-Up) & 밸류업(Value-Up) 프로젝트' 입니다. 신한저축은행 중신용 고객이 낮은 금리의 신한은행 '신한상생 대환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게 핵심입니다. 저축은행 우량고객이 이탈한다고 볼 수 있지만 은행 거래 유입을 통해 신용등급 상향이나 금융비용 감면까지 지원해 그룹 전체 우량고객을 늘리고(Bring-Up), 고객이 스스로 가치를 높이는(Value-Up) '고객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실현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것도 취약계층에 대한 신용개선과 금융비용 절감, 나아가 가계부채 부담완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한 결과로 여겨집니다. 신한금융은 지난 6월 기준 신한상생 대환대출을 통해 574명의 고객에 102억원의 대환대출을 실행했고 이들 고객은 평균 4.8%p 이자절감(누적 이자경감액 9억8000만원) 효과를 누렸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브링업&밸류업 프로젝트 100억원 돌파에 대해 "신한이 고객 이자감면에 따른 이익축소에도 중·저신용 고객의 신용 상향지원을 통해 상생을 실현한 의미있는 결과"라며 "그룹 미션인 '따뜻한 금융' 실천의지를 담아 고객과 상생을 위한 금융사다리 역할을 더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번 보고서에는 TCFD(기후), TNFD(생물다양성) 등 글로벌 주요이슈와 관련해 그룹 차원의 대응현황을 심층적으로 다룬 '스페셜 리포트'도 담겼습니다. 신한금융은 글로벌 공동의 목표 '2050 넷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해 2020년 동아시아 금융그룹 최초로 탄소중립전략인 '제로 카본 드라이브(Zero Carbon Drive)'를 선언하며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녹색금융과 전환금융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 금융' 누적 실적은 2024년말 기준 총 18조7000억원에 달합니다. 2030년 30조원 달성목표의 62.3%에 해당하는 진도율입니다. 탄소배출 많은 산업의 친환경 전환을 위한 자금을 제공해 지속가능한 경제로 점진적 탈탄소화를 지원하는 전환금융 실적은 9605억원 규모로 집계됩니다. 이와 함께 TNFD 보고서에서는 그룹의 금융자산뿐 아니라 유형자산까지 포함해 '자연자본' 의존도와 영향 분석을 고도화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자연자본은 토양, 공기, 물, 광물 등 자연이 인류에 혜택을 제공하는 모든 자원을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신한금융은 보고서에서 "금융업 특성상 직접적으로 자연자본과 관련된 의존도와 영향, 리스크 및 기회는 상대적으로 미미한 수준"이라며 "대부분의 자연자본 이슈는 투자 포트폴리오 즉 다운스트림 가치사슬(downstream value chain)을 통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신한금융은 이러한 구조를 반영해 그룹 운영은 물론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해서도 자연자본 이슈가 투자기업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한금융은 특히 올해로 20번째 발간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글로벌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에 기반해 신한금융만의 독자적인 SDGs 전략 프레임워크를 수록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지표·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ESG 실행력을 강조했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신한금융그룹은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 이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이 할 수 있는 역할에 더욱 힘써서 탄소중립, 포용, 협력이라는 3대 전략방향에 따라 지속가능경영을 보다 체계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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