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AIA 바이탈리티 ‘T건강습관’이 SK텔레콤에서 새롭게 출시한 구독서비스인 ‘T우주’에 탑재됐습니다. 앞으로 모든 SKT 고객들은 대한민국 대표 헬스 앤 웰니스 보험 프로그램을 서비스 형태로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31일 AIA생명(대표이사 피터 정)에 따르면 이날 선보인 SKT 구독서비스에 두 가지 형태의 상품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우주패스 all 패키지(월 9900원)에서 기본 혜택으로 제공되는 아마존, 11번가, 구글 클라우드에 더해 추가로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개별 구독 상품 중 한 가지로 AIA 바이탈리티가 들어갑니다.
AIA 바이탈리티는 AIA생명이 지난 2018년 SK주식회사 C&C 및 SK텔레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도입한 보험업계 최초의 구독 기반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입니다. AIA 바이탈리티는 지금까지 170만명 이상의 누적 사용자를 확보했는데요. 바이탈리티 앱을 통해 누적된 걸음 수는 모두 1조 보 이상으로, 이는 지구를 1만6700바퀴 이상 돌 수 있는 수치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이사는 “AIA 바이탈리티는 보험료 혜택을 극대화하는 '다이나믹 프라이싱'을 앞세운 고객 중심적인 차세대 보험 상품으로 20년 이상의 데이터와 리서치를 기반으로 개발됐다”며 “고객들이 스스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알고, 개선하며, 즐길 수 있도록 리워드를 제공하는 과학 기반의 행동경제학 원리를 적용했다”고 말했습니다.
‘우주패스 all’에서 바이탈리티 서비스를 구독한 고객들은 운동, 걸음수 등 헬스 앤 웰니스 활동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주간 미션을 달성하면 월 최대 1만2000원 이상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리워드 파트너사로는 유명 브랜드인 스타벅스, 이마트, 교보문고 등이 있으며 SK텔레콤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통신비 할인 혜택도 제공됩니다.
구독자들은 심리학자들이 설계하고 업계 수상 경력에 빛나는 체중 감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눔(Noom)이 포함된 AIA 바이탈리티 플러스(월 2만4900원)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AIA 바이탈리티 플러스에 가입한 고객들은 전문적인 조언뿐만 아니라 건강한 식단 관리와 체중 감량 프로그램 등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SKT 구독서비스 T 우주 고객들도 이제 전 세계 26개국 200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 AIA 바이탈리티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습니다. 구독자들은 브론즈에서 실버, 골드, 플레티넘으로 바이탈리티 등급이 오르면서 AIA 바이탈리티 고유의 ‘다이나믹 프라이싱’을 통해 보험료가 어떻게 조절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AIA생명은 가입 고객에게 보험료 10% 선(先)할인을 제공합니다. 이번 선할인은 바이탈리티 웰니스 프로그램의 영향력에 대한 AIA의 신념에 기반한 것입니다.
피터 정 대표는 “우리는 고객들이 나이가 들어서도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고 궁극적으로는 더 건강하고, 더 오래,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SKT 구독 서비스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헬스 앤 웰니스 보험 플랫폼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SKT는 이동통신 요금제, 인터넷·IPTV 및 부가가치 서비스 등 통신 분야에서 2000만개 이상의 구독 상품을 제공했을뿐만 아니라 3300여 개의 오프라인 유통망,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 센터 및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 서비스 전용 요금 청구와 회계 인프라를 확보하는 등 지난 30년간 구독서비스 사업에 대한 심층적인 노하우와 전문성을 축적했다는 설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