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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생활경제

‘지속 가능 패션 아이템’…롯데百, 친환경 브랜드 OOTT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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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9, 2021, 10:09:37

인천터미널점 시작으로 올해 4개 점포 운영
리사이클 원단 사용 ‘원마일 웨어’ 등 마련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은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PB브랜드 ‘OOTT’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9일 밝혔습니다.

 

OOTT는 ‘Only One This Time’의 머리 글자를 딴 약자로 ‘지금 이 순간 오직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 상품’을 뜻합니다.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환경 친화적인 브랜드로, 최근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에게 화두인 지속 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트렌드를 고려해 론칭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초 OOTT를 위한 신규 조직을 신설해 약 8개월 간의 준비 끝에 오픈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OOTT는 이날 인천터미널점 2층에 첫 오프라인 매장을 엽니다. 이후 13일 잠실점·16일 부산본점·24일 본점 등을 차례로 오픈하며 올해 총 4개점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올해 F/W시즌 OOTT 첫 컬렉션은 단독 기획 상품을 중심으로 환경 친화적인 상품들을 선보입니다. 대표적으로 집안 또는 근처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원마일 웨어’가 있는데요. 페트병을 재활용한 폴리에스터 원단이나 나일론을 사용한 리사이클 원단의 원마일 웨어를 공개합니다. 

 

환경 친화적인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상품도 한정판 출시합니다. 비건 패션 브랜드 ‘마르헨제이’와 함께 페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원단을 사용해 가방 3종을 기획했습니다. 대표 상품은 ‘OOTT X 마르헨제이’ 리코백·맨디백입니다. 

 

OOTT는 오프라인 매장 오픈에 앞서 지난 2일 롯데온에서 온라인 단독으로 선론칭을 진행했습니다. 오픈 기념 쿠폰 혜택을 통해 OOTT의 대표 상품들을 1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친환경 ‘Re-Use 캠페인’도 진행합니다. 특히 쇼핑백은 페트병을 재활용한 소재를 사용해 여러 번 재사용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롯데백화점몰 인스타그램에서는 오는 20일까지 4행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며, 향후 OOTT 수익의 일부는 환경 단체에 기부할 예정입니다.

 

홍성욱 롯데백화점 PB운영팀장은 “OOTT는 고객들이 소비만으로도 지속 가능한 사회적 변화에 동참할 수 있는 의미있는 프로젝트”라며 “올해 롯데 그룹이 선보이고 있는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 중 ‘플라스틱 선순환 체계 구축’ 및 ‘친환경 패키징 확대’라는 실천 과제를 선도적으로 추진한다는 의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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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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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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