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이제 곧 고엽의 계절…신세계百, ‘언택트 재즈 공연’ 연다

URL복사

Tuesday, September 14, 2021, 06:09:00

Fall in Jazz 테마..가을 어울리는 매장 음악 선정
타임스퀘어점·경기점 등에선 ‘재즈 갤러리’ 마련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은 지니뮤직과 손잡고 언택트 재즈 라이브 콘서트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 폴 인 재즈 라이브 콘서트 위드 지니’는 오는 17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30여분 동안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문화홀에서 비대면으로 진행합니다. 직접 공연장에 오지 않고도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과 지니뮤직 앱을 통해 웅산, 민경인 트리오 등 재즈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는 언택트 라이브 공연에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달까지 사용 가능한 신세계백화점 멤버스바 무료 음료권·식음 시설 5000원 할인권·3시간 무료 주차권 등을 증정합니다. 또 라이브 공연 이후에도 신세계백화점 앱을 통해 공연 영상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모바일 앱 외에 오프라인 콘텐츠도 준비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2일부터 ‘Fall in Jazz’라는 콘텐츠를 기획해 13개 점포에 가을에 어울리는 재즈 17곡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신세계와 지니뮤직이 제공하는 재즈 플레이리스트를 신세계 모바일 앱의 ‘지니 라운지’를 통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재즈 음악과 함께 그림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습니다. 신세계백화점 경기점·타임스퀘어점·센텀시티점에서는 오는 22일까지 ‘Fall in Jazz 갤러리’를 통해 재즈와 관련된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합니다. 신진 작가에게는 전시 기회를, 고객에게는 재즈 음악과 작품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는 의도입니다.

 

대표 작가는 이승열·JB·원동연·파이카·쿠로 등으로 전시품은 모두 현장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아울러 재즈와 관련한 라이프 스타일 정보도 제공합니다.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에서는 ‘라라랜드’, ‘미드나잇 인 파리’ 등 재즈 관련 명화 속 와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가을을 맞이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감성 마케팅을 기획했다”며 “차별화 된 콘텐츠로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