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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生, 이른둥이 지원사업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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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13, 2013, 09:11:23

유엔글로벌콤팩트 '2013 Value Award' 수상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교보생명이 유엔 산하 전문기구로부터 CSR(기업의 사회적책임) 모범기업으로 인 받았다.

 

교보생명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UN Global Compact)로부터 ‘2013 가치대상(2013 Value Award)’ <지역사회나눔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UNGC는 유엔이 추진하고 있는 지속 균형 발전에 기업들의 동참을 장려하고 국제사회 윤리와 국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설립된 유엔 산하 전문기구로 1999년 코피 아난 전 UN사무총장의 제안으로 발족됐다. 국내 250여 개 기업들이 UNGC에 가입했으며 교보생명은 2010년 국내 보험사 중 처음으로 가입했다.

 

‘UNGC 가치대상UNGC4대 분야인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원칙을 준수하고 사회적책임(CSR)을 모범적으로 실천한 국내 기업에게 주는 상이다. 지난 2011년 제정돼 2년마다 시상하며 올해가 두 번째다.

 

교보생명은 이른둥이(미숙아) 지원사업인 다솜이 작은 숨결 살리기를 비롯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해관계자들의 협력과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낸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다솜이 작은 숨결 살리기는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이른둥이들이 생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민간 유일의 이른둥이 지원사업이다. 비영리단체인 아름다운재단과 손잡고 2004년부터 1500여명이 넘는 소중한 생명을 살려냈고 우리사회의 건강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해왔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문형구 고려대 경영학과 교수는 교보생명이 펼쳐온 사회공헌활동은 스스로 역경을 극복하도록 지원해 사회적으로 나눔이 재생산될 수 있도록 했다특히 이른둥이 지원사업은 비영리단체와 손잡고 장기적으로 펼쳐온 사업으로 CSR의 방향을 제시하는 모범이 된 말했다.

 

한편 이번 UNGC 가치대상은 교보생명을 비롯해 LG전자, SK텔레콤, 인천공항공사 등 6개 기업이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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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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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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