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로드시스템은 홍대소상공인번영회와 홍대관광벨트 상권의 소상공인 매출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양측은 이번 공동프로모션의 서비스 툴은 내·외국인 여행자 플랫폼인 ‘트립패스(TripPASS)’를 활용합니다. 이를 통해 매장에 대한 홍보와 마케팅에 집중하고 이벤트 할인도 공격적으로 진행해 내외국인의 방문을 유도할 예정입니다.
트립패스에서는 외국인 고객을 위한 4개국어 서비스를 무상으로 지원하는데, 특히 중국 위챗회원들을 대상으로는 위챗플랫폼에서 프로모션도 계획 중입니다. 로드시스템의 모바일여권 기반 플랫폼 ‘트립패스’는 12억명에 달하는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중국 최대 메신저인 위챗(Wechat)에 이미 탑재돼 있습니다.
이번 협약은 트립패스를 통해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특히 위챗사용이 일반화된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마케팅을 진행해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증대에 기여하겠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홍대 인근에는 5000여개에 달하는 점포가 밀집해 있습니다.
이태진 홍대소상공인번영회 회장은 “혁신적인 플랫폼을 활용해 제2의 홍대 르네상스 시대를 만들고 싶다”며 “상권이 다시 살아나고 많은 고객들이 방문해 홍대거리의 명성을 되찾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장양호 로드시스템 대표는 “이번 협약은 소상공인들의 매출을 끌어 올리는 것만으로 끝이 아니다”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체계적인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이바지함으로써 홍대관광특구의 근본적인 부흥에 일조하는 것에 더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트립패스’를 서비스 중인 로드시스템은 모바일여권 기반의 기술기업입니다. 올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성장관광벤처기업이며, 서울시 테스트베드사업과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테스트베드 실증사업에도 참여하고 있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