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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대관광벨트 부흥”…로드시스템-홍대소상공인번영회, MOU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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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14, 2021, 17:09:46

내·외국인 여행자 플랫폼 ‘트립패스(TripPASS)’ 활용해 공동 프로모션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로드시스템은 홍대소상공인번영회와 홍대관광벨트 상권의 소상공인 매출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양측은 이번 공동프로모션의 서비스 툴은 내·외국인 여행자 플랫폼인 ‘트립패스(TripPASS)’를 활용합니다. 이를 통해 매장에 대한 홍보와 마케팅에 집중하고 이벤트 할인도 공격적으로 진행해 내외국인의 방문을 유도할 예정입니다.

 

트립패스에서는 외국인 고객을 위한 4개국어 서비스를 무상으로 지원하는데, 특히 중국 위챗회원들을 대상으로는 위챗플랫폼에서 프로모션도 계획 중입니다. 로드시스템의 모바일여권 기반 플랫폼 ‘트립패스’는 12억명에 달하는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중국 최대 메신저인 위챗(Wechat)에 이미 탑재돼 있습니다.

 

이번 협약은 트립패스를 통해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특히 위챗사용이 일반화된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마케팅을 진행해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증대에 기여하겠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홍대 인근에는 5000여개에 달하는 점포가 밀집해 있습니다.

 

이태진 홍대소상공인번영회 회장은 “혁신적인 플랫폼을 활용해 제2의 홍대 르네상스 시대를 만들고 싶다”며 “상권이 다시 살아나고 많은 고객들이 방문해 홍대거리의 명성을 되찾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장양호 로드시스템 대표는 “이번 협약은 소상공인들의 매출을 끌어 올리는 것만으로 끝이 아니다”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체계적인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이바지함으로써 홍대관광특구의 근본적인 부흥에 일조하는 것에 더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트립패스’를 서비스 중인 로드시스템은 모바일여권 기반의 기술기업입니다. 올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성장관광벤처기업이며, 서울시 테스트베드사업과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테스트베드 실증사업에도 참여하고 있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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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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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생각’ 국민 둘중 한명은 봤다…“고객 금융여정 길라잡이”

‘KB의생각’ 국민 둘중 한명은 봤다…“고객 금융여정 길라잡이”

2025.10.14 21:44:19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지난해 2월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선보인 금융콘텐츠플랫폼 'KB의 생각, KB Think'가 출시 20개월만에 누적조회수 3000만을 돌파했습니다. 'KB의생각'은 3만여건에 달하는 방대한 콘텐츠 자산을 기반으로 KB스타뱅킹(KB국민은행), KB페이(KB국민카드) 등 KB금융 핵심플랫폼과 유기적으로 연동해 고객의 금융여정을 지원합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KB의생각'은 단순한 금융정보 제공을 넘어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는 플랫폼으로 단기간 성장했습니다. KB금융은 금융콘텐츠플랫폼 중에서도 이례적으로 빠른 'KB의생각' 성장에 대해 3가지 핵심콘텐츠 전략이 결합된 결과라고 분석합니다. 먼저 신뢰성 높은 전문가 콘텐츠를 최우선 가치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잘못된 정보로 피해가 늘고 있는 시대적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 해법으로 검증된 전문가를 전면배치한 것입니다. 250여명의 필진은 KB국민은행·KB증권 등 KB금융 주요계열사 소속 자산관리PB센터장, 부동산전문위원, 증권애널리스트 등 내부전문가와 경제칼럼니스트, 경제전문작가 등 외부전문가로 구성했습니다. 콘텐츠 전문성과 신뢰도를 동시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KB의생각' 콘텐츠 독보적인 경쟁우위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KB의생각'은 고객의 금융여정 전체를 아우르는 폭넓은 주제를 다룹니다. 재테크 경험없는 사회초년생과 청소년을 위한 기초콘텐츠부터 거시경제 분석, 부동산정책, 세금·연금관리 등 심층적인 주제도 다뤄집니다. 특정연령대를 공략하는 단순한 전략이 아니라 한 고객이 금융지식을 쌓아가는 모든 생애주기에 걸쳐 'KB의생각'을 필수적인 동반자로 인식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KB금융은 금융지식 나눔을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을 강조합니다. 올해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금융과 경제생활' 과목이 신설되는 점을 감안해 금융사기 예방콘텐츠, 청소년 금융교육 시리즈를 꾸준히 발행하고 있습니다. 건전한 금융환경을 조성하고 KB금융의 상생과 포용금융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최근엔 콘텐츠 분류체계를 직관적으로 정비했습니다. 기존 5개 카테고리(경제·증권·부동산·자산관리·생활금융)를 고객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9개(저축·투자·대출·부동산·세금·보험·연금·라이프·사업자)로 재편했습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KB의생각'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공식 홈페이지 외에도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KB국민카드 KB페이 등 주요 앱과 KB손해보험, KB라이프생명 등 그룹 주요계열사 홈페이지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KB금융 관계자는 "조회수 3000만 달성은 고객이 금융을 필요로 하는 순간마다 KB금융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고객 금융생활 전반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해 '국민의 금융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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