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쌍용자동차는 전기차인 '코란도 이모션(Korando e-Motion)'수출 선적 기념식을 열고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고 16일 밝혔습니다.
15일 평택항에서 선적된 '코란도 이모션' 초도물량은 약 200여 대로 독일, 영국 등 유럽 지역으로 수출하며 11월부터 현지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합니다.
쌍용차는 지난달 24일에 정용원 관리인 및 정일권 노동조합 위원장 등 생산 관계자들과 평택공장에서 '코란도 이모션' 양산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유럽 수출 선적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출시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국내는 반도체 등 부품수급 상황을 감안해 출시 일정을 조율해 나갈 방침입니다.
쌍용차의 첫 전기차인 '코란도 이모션'은 국내 첫 준중형 SUV 전기차로 전체적인 디자인은 공기저항을 최소화한 유선형 라인을 가미, 어번 드라이빙(Urban driving)에 최적화된 스타일링을 추구했습니다. 쌍용차 최초로 알루미늄 후드(엔진룸 덮개)와 밀폐형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61.5kWh 배터리 장착으로 1회 충전시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339 km (WLTP 유럽기준) 입니다.
쌍용차는 '코란도 이모션'에 대해 "코란도 브랜드 가치 계승은 물론 전기차(EV)와 역동성(Motion)의 조합으로 고객의 감성(Emotion)에 충실하자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며 "전기차 라인업 확충을 통해 친환경차 중심으로 수요가 재편되고 있는 글로벌 시장에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