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세븐일레븐(대표 최경호)은 PB(자체브랜드)상품 ‘세븐셀렉트 바프허니버터팝콘’이 이달 자사 스낵 판매 순위에서 새우깡을 제치고 1위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8월 중순 견과류 전문업체 길림양행의 ‘허니버터 아몬드’와 콜라보해 세븐셀렉트 바프허니버터팝콘은 출시했습니다. 일 최대 1만5000개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출시 약 50일 만에 누적 판매량이 60만개를 넘었다는 설명입니다.
바프허니버터팝콘은 바프(HBAF)의 대표 상품 허니버터 아몬드 시즈닝을 활용해 만든 허니버터맛 팝콘으로, 국산벌꿀과 프랑스산 고메버터가 들어갔습니다. 지난 6월 길림양행과 ‘차별화 상품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후 양사 간의 상품개발 기술 공유를 통해 선보인 첫 번째 콜라보 상품입니다.
바프허니버터팝콘 등 PB스낵의 영향력이 전체적으로 높아지고 있다고 회사는 평가했습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1월1일~9월28일) 자사 PB스낵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0.8%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전체 스낵 매출은 18.5% 올랐습니다.
스낵 카테고리에서의 PB 매출 비중도 지난해 9월 13.8%에서 올해 9월 20%를 넘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현재 총 20여종의 PB스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 측은 “최근 홈술족이 늘어나면서 간편한 안주거리로 스낵 과자 매출이 크게 오르는 추세”라고 분석했습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다음달 표준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에 나섭니다. 현재 하나로 통일돼 있는 파스텔톤 디자인을 상품별로 다양한 색상을 적용하고, 녹색기술제품 인증 포장재 등 친환경 상품도 확대합니다. 중소파트너사와 동반성장을 의미하는 ‘동행프로젝트’ 문구 등도 표기할 예정입니다.
장채윤 세븐일레븐 과자담당MD는 “바프허니버터팝콘은 젊은 소비자들에게 상품 콘셉트나 맛 등에서 호평을 얻으며 출시와 함께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며 “앞으로 콜라보 중심의 차별화 PB스낵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동시에 PB스낵에 대한 증정·할인행사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