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새우깡보다 많이 팔렸다고?…세븐일레븐 PB스낵 ‘상승세’

URL복사

Wednesday, September 29, 2021, 09:09:44

바프허니버터팝콘, 출시 50일 만 누적 60만개 이상 팔려
전년 比 PB스낵 매출 70% ↑..다음달 디자인 리뉴얼 예정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세븐일레븐(대표 최경호)은 PB(자체브랜드)상품 ‘세븐셀렉트 바프허니버터팝콘’이 이달 자사 스낵 판매 순위에서 새우깡을 제치고 1위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8월 중순 견과류 전문업체 길림양행의 ‘허니버터 아몬드’와 콜라보해 세븐셀렉트 바프허니버터팝콘은 출시했습니다. 일 최대 1만5000개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출시 약 50일 만에 누적 판매량이 60만개를 넘었다는 설명입니다.

 

바프허니버터팝콘은 바프(HBAF)의 대표 상품 허니버터 아몬드 시즈닝을 활용해 만든 허니버터맛 팝콘으로, 국산벌꿀과 프랑스산 고메버터가 들어갔습니다. 지난 6월 길림양행과 ‘차별화 상품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후 양사 간의 상품개발 기술 공유를 통해 선보인 첫 번째 콜라보 상품입니다.

 

바프허니버터팝콘 등 PB스낵의 영향력이 전체적으로 높아지고 있다고 회사는 평가했습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1월1일~9월28일) 자사 PB스낵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0.8%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전체 스낵 매출은 18.5% 올랐습니다. 

 

스낵 카테고리에서의 PB 매출 비중도 지난해 9월 13.8%에서 올해 9월 20%를 넘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현재 총 20여종의 PB스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 측은 “최근 홈술족이 늘어나면서 간편한 안주거리로 스낵 과자 매출이 크게 오르는 추세”라고 분석했습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다음달 표준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에 나섭니다. 현재 하나로 통일돼 있는 파스텔톤 디자인을 상품별로 다양한 색상을 적용하고, 녹색기술제품 인증 포장재 등 친환경 상품도 확대합니다. 중소파트너사와 동반성장을 의미하는 ‘동행프로젝트’ 문구 등도 표기할 예정입니다.

 

장채윤 세븐일레븐 과자담당MD는 “바프허니버터팝콘은 젊은 소비자들에게 상품 콘셉트나 맛 등에서 호평을 얻으며 출시와 함께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며 “앞으로 콜라보 중심의 차별화 PB스낵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동시에 PB스낵에 대한 증정·할인행사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