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SSG닷컴, ‘쓱 키워 포레스트’ 캠페인…나무 1천그루 식재

URL복사

Friday, October 08, 2021, 11:10:39

18일 고객참여형 식물 키우기 진행..스위트 바질 키트 증정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SG닷컴(대표 강희석)은 환경재단과 손잡고 친환경 캠페인 ‘쓱 키워 포레스트’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캠페인은 SSG닷컴이 나무 묘목을 심고, 고객은 추첨을 통해 제공받은 씨앗 키트를 가꾸며 탄소 줄이기에 동참하는 것을 골자로 합니다.

 

이날 오전 SSG닷컴은 서울시 은평구에 위치한 평화공원에서 환경재단 및 은평구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식재 행사를 열고 ‘눈주목’과 ‘배롱나무’ 묘목 등 총 1000여그루 나무를 심었습니다. 오는 18일부터는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식물 키우기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18일부터 SSG닷컴 앱이나 웹페이지를 통해 ‘쓱 키워 포레스트’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뒤 ‘지구를 위한 일상 속 친환경 습관’과 관련한 댓글을 남기면 됩니다. 이후 1900명을 추첨해 ‘스위트 바질 트리 씨앗 키트’를 증정합니다. 

 

씨앗과 함께 제공되는 화분은 버려지는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제품이며 당첨자는 오는 11월 11일 발표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캠페인 서포터즈도 운영합니다.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블로거 100명이 캠페인에 참여해 씨앗을 심는 과정을 블로그를 통해 소개합니다.

 

SSG닷컴은 향후에도 임직원을 포함해 지역사회와 고객 등 여러 이해관계자가 참여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한다는 방침입니다. 대표 상생 프로그램인 크라우드 펀딩 ‘우르르’를 통해 친환경 상품을 취급하는 스타트업 기업의 판매 활동을 지원하는 방안도 검토 중입니다.

 

박상대 SSG닷컴 CSR 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사회를 구성하는 이해관계자들이 환경 보호와 자원 재활용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다양한 ESG(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 경영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