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Food 식품

“고추장 소스 굿”…CJ 비비고, PGA투어 선수와 한식 매력 알린다

URL복사

Thursday, October 14, 2021, 09:10:30

이안 폴터 등 세계적인 골프 선수 한식 체험 이벤트 참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THE CJ CUP@SUMMIT(더CJ컵) 공식 후원 브랜드 비비고는 전세계 골프팬들에게 한식의 우수성과 비비고를 알리기 위해 특별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해당 영상은 PGA투어, 더CJ컵, 비비고 SNS(사회관계망 서비스) 채널 등에 업로드될 예정입니다.

 

오는 14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가스 서밋 클럽에서 열리는 더CJ컵을 앞두고 국내외 골프 선수들이 다양한 한식 이벤트에 참여했습니다. 연습 라운드 첫날인 지난 12일 진행된 한식 체험 이벤트에서 제이슨 데이(호주)는 안병훈과 함께 만두에 들어가는 재료 맞추기 퀴즈에 참가했습니다. 

 

지난해 진행했던 한식 체험에서 직접 비빔밥을 만들었던 이안 폴터(영국)는 올해 김주형과 함께 서로에게 어울릴만한 만두소스를 제작했습니다. 영국인인 이안 폴터는 매콤한 고추장을 활용한 동양적인 매운 맛을, 김주형은 고추장에 머스타드와 식초를 넣은 소스를 선택했습니다. 

 

이안 폴터는 “평소에도 비비고 갓추(GOTCHU·고추장 소스)같은 매운맛을 좋아한다”며 “오늘 만든 소스가 입맛에 잘 맞는다”고 말했습니다. 이외에도 아담 스콧(호주)과 티렐 해튼(영국)도 비비고 만두를 활용한 샐러드와 치킨 샌드위치를 직접 만들어 먹으며 한식의 매력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CJ 관계자는 “더CJ컵은 골프 이벤트를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스포츠·문화 플랫폼으로 성장하며 전세계 골프 팬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역할을 해내고 있다”며 “PGA투어 선수들과 함께하는 유쾌한 콘텐츠로 한식의 매력을 적극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장승윤 기자 itnno1@inthenews.co.kr

‘1년 만에 1,000,000명’...카카오뱅크 mini, 10대 사로잡았다

‘1년 만에 1,000,000명’...카카오뱅크 mini, 10대 사로잡았다

2021.10.13 16:45:56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카카오뱅크가 청소년층인 일명 MZ세대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키며 영토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에서는 캐릭터를 통한 친근함 확보와 MZ세대의 실용적인 소비 습관에 집중해 서비스를 기획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청소년 금융서비스 ‘카카오뱅크 mini(이하 mini)’는 출시 1년여 만에 10대 청소년의 대표 생활 금융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지난 10일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mini 서비스 누적 가입자는 지난 2일 1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mini 가입이 가능한 만 14~18세 이하 청소년은 약 233만 명, 해당 청소년 10명 중 4명이 카카오뱅크 mini를 이용하고 있는 셈입니다. 카카오뱅크는 금융거래의 첫 발을 내딛는 10대 청소년의 경제 감각을 키워줄 서비스로 mini를 준비했습니다. mini는 은행 계좌 없이도 돈을 보관‧이체할 수 있으며, 선불교통카드 기능 및 온·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합니다. 현금자동화기기(ATM)에선 mini카드로 수수료 없이 현금 인출할 수 있습니다. 또, mini카드는 카카오의 '니니즈 캐릭터'를 사용한 첫 번째 카드로, 5종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청소년들에게 나니즈 캐릭터의 인기가 많다”며 “MZ세대의 감성을 고려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청소년들의 mini 서비스 이용은 실생활 거래에 집중됐습니다. 카카오뱅크 자체 통계에 따르면 mini 이용 고객은 평균 1인당 주 1회 이상, 월 5~6회 이체 거래를 하고 있으며, mini카드 거래의 43%는 편의점과 온라인 쇼핑이었습니다. 한편 mini 서비스의 업그레이드 역시 준비 중입니다. 기존 서비스는 이체‧결제 등 ‘용돈 관리 경험’에 중점을 둔 반면, 새 서비스는 '돈을 모으는 습관‧경험'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청소년들에게 돈을 모으고, 사용하는 전체적인 금융 경험을 부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새롭게 준비 중”이라며 업그레이드 시점에 대해선 “연내에 선보일 예정으로 현재 내부 테스트 단계로,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은 현재 논의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