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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투자, 영끌에 앞서 ‘알투플러스’로 진단부터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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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4, 2021, 18:10:20

금융투자협회, 알투플러스 서비스 개시
투자성향 자가진단 및 투자학습도구 제공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금융투자협회는 증권 투자자들이 자가진단을 돕고 금융지식을 넓힐 수 있는 ‘알투플러스’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알투플러스는 금융투자의 기본소양을 학습할 수 있는 무료 교육 플랫폼입니다. 인공지능(AI) 모델을 기반으로 개인의 투자역량을 종합적으로 측정ㆍ진단하고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자신만의 투자 원칙과 방법을 정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서비스 목표로 합니다.

 

알투플러스의 투자진단 서비스는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향후에는 앱으로도 출시할 계획입니다.

 

알투플러스는 2개의 진단 서비스(GI진단, 미니진단)와 2개의 학습도구(금융투자 콘텐츠몰, 표준교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진단 서비스인 GI진단은 주식투자와 관련한 일종의 종합검진입니다. GI진단은 투자성향을 가리는 ‘성향진단’과 ‘지식진단’으로 구성되며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다양한 상황을 제시하고 투자자의 판단을 묻거나, 투자 자신감, 위험 감수 정도 등 여러 측면의 투자성향을 파악합니다. 복리, 증시, 환율 등 금융지식이 필요한 문항도 있습니다.

 

GI진단이 끝나면 100점 만점의 'GI소양지수'와 함께 위험대응, 행동편향, 지식이해라는 3가지 관점에서 투자자의 성향과 지식이 자세히 서술됩니다. 짧은 시간에 진단하고 싶은 경우 20문항의 미니진단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융투자협회 관계자는 “주식대중화 시대에 넘쳐나는 정보 속에서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몰라 망설이던 새내기 투자자들에게, 알투플러스는 안심하고 공부할 수 있는 좋은 학습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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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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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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