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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올원리츠, 내달 코스피 상장…공모절차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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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15, 2021, 13:10:40

증권신고서 효력 발생…11월 3일 일반투자자 청약 진행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NH올원리츠가 11월 코스피 상장을 앞두고 공모 절차에 돌입합니다.

 

NH올원리츠는 지난달 29일, 금융위원회에 제출한 증권신고서의 효력이 발생해 본격적인 공모절차에 돌입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NH올원리츠는 NH농협리츠운용의 리츠(REITs, 부동산투자회사)기업입니다.

 

증권신고서에 따르면 NH올원리츠의 공모가는 5000원, 공모주식수는 2810만 주입니다. NH올원리츠는 이번 공모를 통해 1405억 원의 추가자금을 조달할 계획입니다.

 

이달 28일과 29일 양일간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하고 11월 3일에서 5일까지 일반투자자 청약을 진행합니다. 대표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며 NH투자증권과 대신증권이 인수회사로 참여합니다.

 

NH올원리츠는 공모전 Pre-IPO 단계에서 705억 원의 자금을 모집했습니다. 자산관리회사인 NH농협리츠운용을 비롯해 NH농협은행, NH투자증권, NH농협손해보험이 참여해 농협 금융의 스폰서십도 강화됐습니다.

 

NH올원리츠는 ▲분당 스퀘어 ▲에이원타워 당산 ▲에이원타워 인계 ▲도지물류센터를 기초자산으로 멀티섹터 코어플러스 자산 포트폴리오를 구축했습니다. 더불어 오피스, 물류센터 등 다양한 코어플러스 자산에 투자하는 ‘실물형 멀티섹터리츠’로 10년 평균 약 7%의 배당률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분당스퀘어엔 라인플러스가 장기 임차 중이며, 에이원타워 당사엔 앵커 테넌트 삼성생명이 임대율을 제고해 배당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NH올원리츠는 부동산 임대차 및 자산관리 전 과정에서 NH농협그룹의 시너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했습니다. 그 결과 공실 리스크를 줄이고, 잔여 임대차기간을 확대해 자산운용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상장 후 NH올원리츠는 신규자산 편입을 통해 총 자산규모(AUM)를 확장할 계획입니다. 향후 사내 금융구조를 활용해 투자 섹터를 4개 이상으로 확대하고, 3년 내 AUM 1조 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종은 NH농협리츠운용 본부장은 “NH올원리츠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상업용 부동산 투자의 수익성, 안전성, 성장성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된 공모 상장 리츠”라며 “상장 후 신규자산 편입으로 5년 내 1.5조 원 규모의 AUM 달성과 자산의 전략적 매입을 통해 최적의 포트폴리오 운용을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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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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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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