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MZ세대 취향저격 가능?...한섬, 웹드라마 ‘바이트 씨스터즈’ 공개

URL복사

Monday, October 18, 2021, 10:10:46

브랜디드 콘텐츠 통한 팬덤 구축 기대..“한섬만의 정체성 보여줄 것”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라이프스타일 케어 기업 한섬은 오는 19일 웹드라마 2탄 ‘바이트 씨스터즈’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콘텐츠는 한섬 유튜브 채널 ‘푸쳐핸썸’ 에서 공개됩니다. 국내 패션업계에서 웹드라마를 만드는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브랜디드 콘텐츠’는 영상 콘텐츠를 통해 기업 팬덤을 형성하는 전략입니다. 다양한 문화 요소를 통해 기업이 원하는 메시지를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바이트 씨스터즈’ 는 경성시대부터 이 땅에 살고 있지만 인간을 믿지 않는 뱀파이어들의 이야기로 도움이 필요한 인간들을 도와주면서 점차 마음을 열어간다는 내용입니다. 배우 강한나, 최유화, 김영아, 이신영이 출연, 영화 ‘아워바디’의 한가람 감독이 연출했습니다.

 

CJ ENM과 공동 제작된 이번 드라마는 총 10부작으로, 다음달 19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오후 7시 순차적으로 ‘푸처핸썸’에 업로드됩니다.

 

이번 웹드라마에는 기업명이나 로고, 브랜드 등이 일체 노출되지 않습니다. 한섬 관계자는 “ MZ세대는 인위적이고 직간접적인 광고를 싫어한다”며 “기업명이나 브랜드 노출 없이 주요 브랜드의 디자인 등을 자연스럽게 영상에 녹여내 시청자들이 제품에 대해 호기심을 갖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한섬은 지난해 11월 웹드라마 ‘핸드메이드 러브’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누적 조회수 450만뷰를 달성, 전체 조회수에서 MZ세대가 차지하는 비중도 두 배 가량 급증했습니다.

 

당시 드라마에 노출된 제품의 판매율도 늘어나면서 한섬의 온라인몰 ‘더한섬닷컴’ 매출도 증가했습니다. 웹드라마 방영 기간 중 더한섬닷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05% 늘었습니다. MZ세대의 구매도 무려 149%나 증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섬 관계자는 “한섬만의 정체성과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브랜디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고객과 소통하며 한섬의 팬덤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