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NH농협생명은 보험계약자 권리보호를 위해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NH농협생명은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통해 ▲휴면보험금과 ▲미수령연금 ▲만기·분할보험금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에게 내용을 알리고 지급 신청 시 해당 금액을 지급합니다.
휴면보험금은 만기 또는 실효(해지)가 된 보험계약이 관련 법률에 의거 청구권 소멸시효가 완성된 이후에도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 또는 보험금을 의미합니다. 미수령 연금은 연금 개시 후 수령하지 않은 연금을 말합니다.
미수령 만기보험금은 만기가 지난 후 수령하지 않은 보험금을, 미수령 분할보험금은 보험상품별 보험기간 중 약관에서 정한 조건을 충족해 보험금이 발생했지만 고객이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을 뜻합니다.
신청은 홈페이지·전화·방문을 통해 가능합니다. 자동이체 계좌 확인·신분증·휴대폰 본인 인증을 거친 후 해당 금액을 지급하며, 지급액 500만원을 기준으로 인증조건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NH농협생명 관계자는 “앞으로 안내장 발송·소액 휴면보험금 자동지급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잠들어 있는 고객의 재산을 찾아줄 예정이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