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마트는 식품 브랜드 팔도와 공동 개발한 이색 콜라보 상품 ‘팔도 왕교자 비빔만두’를 단독 출시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롯데마트는 지난해부터 다양한 이색 조합 만두를 선보여 왔습니다. 지난해 10월에는 라면과 만두를 결합한 ‘진짬뽕만두’를, 지난 6월에는 익선동 수제만두 맛집 ‘창화당’과 협업한 ‘숯불육쌈만두’와 ‘매콤숯불육쌈만두’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는 맛과 재미를 갖춘 상품으로 펀슈머 성향이 강한 MZ세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팔도와 손을 잡았습니다. 롯데마트는 SNS에 팔도비빔면을 활용한 색다른 음식 조합을 찾고 인증하는 MZ세대 트렌드에 착안해, 비빔장 소스를 고기 만두와 조합한 콜라보 제품을 기획하게 됐습니다.
팔도 왕교자 비빔만두는 만두소에 비빔 소스를 첨가해 팔도 비빔면 특유의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또 주재료인 돼지고기를 10㎜ 큐브 형태로 썰어 넣고, 부재료로 양배추·부추·대파·무 등을 넣었습니다. 왕교자 타입의 만두소는 조리 후에도 촉촉한 상태를 유지한다는 설명입니다.
해당 제품은 오늘부터 전국 롯데마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박해정 롯데마트 냉동식품 MD는 “팔도비빔면의 중독적인 맛을 만두소에 녹여낸 신상 콜라보 만두 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맛과 재미를 더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