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의 뷰티 편집숍 ‘시코르’가 트렌드에 민감한 2030세대를 겨냥해 ‘뷰티테크(beauty+technology)’ 전략을 시도합니다.
시코르는 대전신세계 Art & Science에 인공지능(AI)이 함께 하는 팝업 매장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의 스킨케어 브랜드 ‘오노마’를 AI 기반 스마트미러인 ‘Zmirror’로 만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번 팝업은 오는 18일까지 대전신세계 6층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팝업 공간은 체험존와 판매존으로 나눠집니다. 체험존에서는 스마트미러를 통해 자신의 피부를 진단 및 분석하고,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9가지 종류 중 내 피부에 부족한 부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분석한 피부별 특성을 바탕으로 판매존에서는 고객에게 적합한 스킨케어 제품을 추천합니다.
여성은 물론 스킨케어에 관심 많은 남성들도 사용 가능합니다. 성별이나 연령에 상관 없이 쓸 수 있는 제품이라는 설명입니다. 대표 상품으로 오노마 에센스, 노모어 토너 에센스 액티베이터, 에센스 락커, 선피던스 UV프로텍터가 있습니다.
아울러 대전신세계 Art & Science는 시코르를 소개하는 AI 로봇인 인티그리트의 자율주행 미디어 봇 ‘큐브릭’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자율주행 미디어 봇이란 스스로 매장을 돌아다니며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공간이나 환경에 따른 정보와 광고, 캠페인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 미디어 봇 큐브릭은 시코르와 관련된 내용을 고객들에게 소개하는 미디어 광고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는 안면인식 기술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맞는 상품을 추천하는 등 다양한 유통 서비스를 확대 적용할 예정입니다.
김묘순 신세계 코스메틱잡화담당 전무는 “비대면 쇼핑이 대세로 떠오르며 화장품 산업에서도 디지털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며 “K뷰티와 최신 기술이 융합된 시코르만의 차별화된 뷰티테크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