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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건설, ‘방배 센트레빌 프리제’ 분양…“학세권·생활인프라 갖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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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16, 2021, 10:11:39

총 90가구 중 전용 62~98㎡ 23가구 일반분양
강남 명문 학군 위치..교통 등 생활인프라 풍부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동부건설이 서울 서초구 방배동 593-98외 3필지에 방배 센트레빌 프리제를 이달 일반분양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습니다.

 

방배 센트레빌 프리제는 지하 2층~지상 6층 총 90가구 규모로 지어집니다. 이번에 공급되는 분양물량은 전용면적 62~98㎡ 23가구입니다.

 

동부건설은 단지 주변에 강남 명문 학군이 위치해 있으며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갖췄다고 설명했습니다.

 

우선 방현초등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습니다. 동덕여중·고, 이수중, 서초중·고, 방배중, 서울고, 경문고 등 강남 명문 학교도 단지 인근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서울지하철 2호선 방배역과 사당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남부순환로 등을 통한 단지 진·출입이 용이합니다. 사당IC와 서초IC를 통해 광역도로망 진입도 편리하며 단지 주변으로 대중교통도 갖춰져 강남성모병원 등 강남 주요 상권으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홈플러스 서울남현점, 이마트 이수점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방배역과 사당역 중심상업지역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예술의전당, 국립국악원 등 주요 문화시설도 단지와 인접합니다.

 

동부건설은 오는 23일 청약 신청을 받으며, 24일 당첨자 발표, 25일 정당 계약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청약 조건은 만 19세 이상일 경우 누구나 유주택자도 청약통장 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개인은 물론 법인명의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강남의 명문 학군이 있고 주변으로 편의시설 등도 많아 높은 관심을 받는 것 같다”며 “청약통장 및 가점이 없어도 청약 가능해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분들이 문의를 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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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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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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