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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 12월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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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18, 2021, 10:11:34

전용면적 42~149㎡, 총 238실 규모 조성 생활형숙박시설
해운대 중심에 입지 조성..교통망 등 인프라 우수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엔지니어링은 오는 12월 부산 해운대에 생활형숙박시설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습니다.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일원에 지하 8층~지상 최고 41층, 전용면적 42~149㎡, 총 238실 규모로 조성됩니다.

 

단지는 주거상품이 아닌 생활형숙박시설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 가능합니다. 전매제한도 없어 당첨되는 즉시 자유로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은 부산 대표 지역 중 하나인 해운대 중심에 입지가 조성돼 다양한 인프라를 고루 갖췄다고 설명했습니다.

 

우선 부산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이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광안대교, 장산터널 등 주요 교통망도 인접합니다. 해운대 시외버스 터미널, 부산울산고속도로 등도 주변에 위치해 부산 내외로 원활한 이동이 가능합니다.

 

인근으로는 교통호재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는 2024년 만덕~센텀 지하고속도로, 2026년 사상-해운대 고속도로가 개통될 예정입니다. 특히, 단지와 인접한 신해운대역은 2022년 개통을 목표로 KTX-이음 노선을 청량리까지 이을 계획이 있어 교통편의성은 점차 확대될 전망입니다.

 

단지 주변으로는 도보권에 위치한 해운대초를 비롯해 부산국제외국어고, 해운대여고, 관광고, 기계공고 등 학군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센텀시티, 마린시티, 주요 백화점, 문화시설도 인접해 있어 생활인프라, 문화인프라도 우수합니다.

 

단지는 펜트하우스 타입부터 소형타입까지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됩니다. 일부타입을 제외한 내부는 파노라마 오션뷰 설계를 도입해 해운대 해변과 부산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조성합니다.

 

또한, 씨어터룸, 스파, 스크린 골프, 피트니스, 비지니스 센터 등을 갖춘 커뮤니티·부대시설을 마련합니다. 최상충에는 루프탑 가든, 풀, 스카이라운지 등을 설치해 편리한 생활을 도울 계획입니다.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 모델하우스는 오는 12월 중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일원에 개관할 예정입니다.

 

분양 관계자는 “해운대의 가치에 걸맞은 랜드마크를 만들고자 차별화된 공간과 커뮤니티, 서비스를 도입하는데 주력했다”며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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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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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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