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IBK기업은행[024110]이 18일 30여 개 영업점을 대상으로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방문예약 서비스는 고객이 영업점 방문을 사전 예약하고 필요서류를 안내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모바일뱅킹 앱 i-ONE Bank(아이원뱅크) 또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약은 신청일 다음 영업일부터 10영업일까지 1시간 단위로 가능하며 예약 가능 업무는 예금·펀드·신탁·개인대출 등입니다.
고객이 네이버로 예약하면 네이버 알림으로, i-ONE뱅크로 예약한다면 카카오톡과 SMS로 안내메시지가 자동 발송되며 필요서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은 향후 당일 방문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영업점별 실시간 대기인 수와 3단계(원활·보통·혼잡)로 나눈 혼잡도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알렸습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대기시간 없이 신속한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은행 이용이 한결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예약 서비스 대상 영업점을 점차 확대해 본부의 금융상담‧컨설팅에도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