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수능 끝! 즐기세요”…유통가 ‘수험생 이벤트’ 총정리

URL복사

Thursday, November 18, 2021, 17:11:35

당일 이벤트..농심 캘로그 에너지바 28% ↓
수험표 지참 시..롯데·현대百, 20~30% 할인
문화·여가 행사..BBQ, 롯데월드 이용권 증정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마무리됐습니다. 유통업계는 51만 수험생들을 잡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습니다. 당일 이벤트, 수험표 지참 혜택, 문화·여가 행사 등 세 가지로 나눠 수험생이 즐길 수 있는 혜택을 정리했습니다.

 

 

◇ 18일, 오늘까지인 이벤트 뭐 있나

 

 

배스킨라빈스는 수능 선물세트로 ‘아이스 찹쌀떡 선물세트’를 내놨습니다. 신제품 ‘아이스 찹쌀떡’ 2종(팥 아이스 찹쌀떡·크림치즈 아이스 찹쌀떡)을 골라 3개입 세트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오늘까지 매장에서 아이스 찹쌀떡 선물세트 구매 시 해피앱 바코드 스캔 후 결제하면 2000원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농심켈로그는 인기 에너지바 3종(프로틴 그래놀라바 고소한맛·프로틴바 아몬드 앤 호박씨·크런치넛)을 담은 ‘충전해바’ 기획팩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한정 수량 판매합니다. 오늘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수능 기획전’을 통해 28%까지 할인가에 제공합니다.

 

남양유업의 컵 커피 브랜드 ‘로스터리R’은 수험생들 SNS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오늘까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 댓글란에 응원 댓글을 남기면 자동 신청됩니다. 추첨을 통해 리뉴얼된 로스터리 제품 중 원하는 제품을 경품으로 지급합니다.

 

KFC는 18일, 19일 이틀 간 ‘올데이 치킨나이트’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대표 시그니처 메뉴인 핫크리스피치킨·오리지널치킨을 비롯해 프리미엄 순살 블랙라벨치킨·갓양념치킨 등 모든 치킨 메뉴를 1+1으로 판매합니다.

 

 

◇ “잊지 말고 수험표 챙기세요”

 

 

수험표 지참 이벤트도 빼놓을 수 없겠죠.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겨울 정기 세일을 진행하는 롯데백화점은 세일 기간 ‘수능 PASS 프로모션’을 선보입니다. 수험생을 대상으로 수험표 지참 시 패션 브랜드를 20%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현대백화점 신촌점은 오는 28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하면 컨버스, 닥터마틴 등 10여개 브랜드에서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그릴리아는 오는 28일까지 수능 수험표를 제시한 고객을 대상으로 라그릴리아의 인기메뉴인 로얄 까르보나라와 크림 볼로네제 파스타 중 1종을 무료로 증정합니다. 이벤트는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받은 쿠폰을 제시하고, 4만원 이상 구매 시 참여 가능합니다.

 

파스쿠찌는 오는 21일까지 수험표와 해피앱을 통해 받은 쿠폰을 제시한 고객에게 커피와 제조음료에 대해 2000원 할인을 제공합니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30일까지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수고했다능 특집’ 행사를 합니다. 수험표를 지참하고 제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한 선착순 1000명에게 2만원 상당 BBQ 치킨 세트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온라인쇼핑몰에서도 이달 말까지 ‘수험생 여러분! 고생했삼’ 행사를 열고 데스크탑, 노트북 등을 할인 판매합니다.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30일까지 ‘수험표 인증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패드,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2 등 경품을 증정합니다.

 

글래드 여의도 레스토랑 ‘그리츠’는 오는 30일까지 수험생 대상으로 런치·디너 방문 시 수험생 본인에게 50% 할인해줍니다. 메종 글래드 제주 레스토랑 ‘삼다정’도 30일까지 수능 수험표나 응시원서 접수 확인 서류를 지참하면 수험생 포함 최대 4인 런치와 디너 방문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신나게 즐기는 문화·여가 프로모션

 

 

제너시스BBQ는 오는 19일부터 3일간 SNS 이벤트를 열고 총 50명에게 롯데월드 종합이용권(1인 2매)을 증정합니다. BBQ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라온 이벤트 게시글을 리그램(재포스팅)해 “수고했어 OO아”라는 문구와 함께 스토리로 업로드하면 참여 완료됩니다. 

 

또 BBQ는 전 메뉴 6000원 할인 프로모션도 엽니다.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배달앱 요기요에서 진행됩니다. 별도로 쿠폰을 다운받지 않아도 결제 시 자동 적용되며, 프로모션 기간 횟수 제한 없이 할인된 가격으로 신제품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랜드 애슐리는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수험생은 11월 내내 슐리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번 수능에 응시한 애슐리퀸즈 회원은 누구나 평일 저녁시간에도 런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슐리데이는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수요일에 학생들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입니다. 

 

 

호텔신라의 신라스테이는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애프터 수능’ 프로모션을 선보입니다. 수험표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신라스테이 뷔페 레스토랑 ‘카페’에 수험생 포함해 3인 이상 방문 시, 수험생은 최대 2인까지 중식과 석식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험생을 위한 SNS 이벤트도 있습니다. 개인 인스타그램에 신라스테이 뷔페 이용 인증샷을 수험표가 보이도록 찍은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숙박권·OTT 셋톱박스 이용권·10만원 상당 뷔페 이용권 등 5가지 중 원하는 한 가지를 증정합니다.

 

청춘을 위한 페스티벌도 준비돼 있습니다. 뉴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0일 ‘2021 청춘 브랜딩 페스티벌’을 온·오프라인 동시에 개최합니다. 청년 예술인을 발굴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문화 예술계를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축제 플랫폼으로, 수능 응시자들에게 무료 참여 기회를 제공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