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에이치피오는 대표 비타민 제품 ‘트루바이타민’의 고객 세분화 제품인 ‘트루바이타민 초이스’를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론칭한 ‘트루바이타민 초이스’는 기존 ‘트루바이타민’ 제품을 기초로 30대 이상 여성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강화한 고객군 맞춤형 제품이다. 에이치피오는 피부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7과 엽산의 대사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12 등을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에이치피오는 향후 ‘덴마크유산균이야기(프로바이오틱스)’, ‘트루바이타민(비타민)’ 등 자사의 핵심 제품에 대한 세분화 전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제품들은 소비자 인지도와 평판을 충분히 확보하고 있어 향후 고객군별 최적화 제품을 통해 성장성 확보가 가능할 것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에이치피오 관계자는 “최근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경쟁이 치열하지만 오랜 기간 소비자의 신뢰를 쌓아오면서 하이엔드 시장에서 차별점을 갖고 있다”며 “판매 첫날 전량 매진이라는 성과를 통해 신규 전략의 유효성을 확인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