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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 한정판’ 우르르르…식품업계, 신제품 쏟아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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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30, 2021, 08:11:57

배홍동, 눈꽃 치즈 토핑..팔도·진비빔면 ‘뜨끈 국물’
이마트24, ‘로스트아크 와인’ 4.5만세트 한정 판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본격적으로 시작된 추위에 몸이 움츠려드는 요즘이지만 식품업계는 겨울 한정판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라면업계는 차가운 비빔면과 어울리는 부속 제품을 추가하며 겨울 비빔면 시장을 공략합니다. 레스토랑·편의점 등도 연말을 맞아 한정판 신메뉴 마케팅으로 구매심리 자극에 나섭니다.


겨울에도 비빔면 전쟁..‘색다름’으로 승부수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기존 제품의 참깨 토핑을 눈꽃 치즈 토핑으로 바꾼 게 특징입니다. 눈꽃 치즈 토핑은 카망베르·체다·파마산 등 치즈 세 종류를 혼합했습니다. 면과 소스를 비빈 후 눈꽃 치즈 토핑을 뿌리면 눈이 내린 듯한 비주얼이 연출된다는 설명입니다.

 

디자인도 겨울 시즌에 맞게 꾸몄습니다. 눈꽃문양을 디자인 요소로 추가하고 ‘2배 더 즐거운 배홍동비빔면 겨울 冬(동) 에디션’이라는 문구를 넣었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뜨거운 소비자의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겨울에도 색다르게 비빔면을 즐길 수 있도록 윈터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습니다.

 

‘비빔면계 절대 강자’ 팔도는 지난 25일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비빔면 윈터에디션은 2018년 이후 팔도가 매년 겨울 출시해온 시즌 한정 제품입니다. 올해는 삼진어묵과 협업해 ‘삼진어묵 국물 스프’를 별첨했습니다. 실제 삼진어묵의 ‘어묵’을 분말화한 것으로 따뜻한 물에 타기만 됩니다.

 

패키지 디자인은 팔도비빔면 로고에 꽃무늬 패턴을 적용해, 파란색과 흰색의 대비만으로 크리스마스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팔도는 비빔면 윈터에디션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팔도비빔면 머그컵’ 한정판 굿즈 5만개를 제공합니다. 제품은 전국 주요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뚜기는 다음달 ‘진비빔면 겨울 에디션’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기존 진비빔면에 동결 건조한 미역국 블럭을 추가한 한정판 제품입니다. 조리 방법은 간단합니다. 뜨거운 물만 부으면 참기름 향이 나는 미역국을 진비빔면과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제품 패키지는 크리스마스 선물 포장지를 연상시킵니다.

 

이외에도 삼양식품은 연말을 맞아 대표 제품인 붉닭볶음면의 매운 맛을 낮춰 출시했습니다. 신제품 ‘러블리핫불닭볶음면’은 맵기를 불닭볶음면의 절반 수준으로 낮췄습니다. 일명 ‘맵린이(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용 제품인 4가지치즈붉닭볶음면, 로제불닭볶음면보다도 덜 맵다는 설명입니다.


“우리도 있어요”..코스로 즐겨보는 식사·와인·간식 ‘겨울 한정판’

 

 

SPC 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그릴리아는 ‘최고의 순간’을 주제로 겨울 신메뉴를 출시했습니다. 신메뉴에는 기버터로 시어링(고기 겉면을 강한 불에 빨리 익히는 요리법)한 티본 스테이크, 치즈 멜팅 랍스터와 새우·오징어 등 해산물을 넣은 랍스터 씨푸드 리조또 등이 있습니다.

 

또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뇨끼’, ‘쉬림프&햄버거스테이크 플래터’, ‘프리아리엘리 살시차 파스타’ 등의 메뉴도 함께 선보입니다. ‘애플 시나몬 에이드·라떼’를 시즌음료로 팝니다. 신메뉴는 라그릴리아 전 점포(여의도파크원점, 구의점 제외)에서 겨울 시즌 동안 한정 판매할 예정입니다.

 

이마트24는 최근 ‘특별함’과 ‘이색적인 만남’에 흥미를 가지는 MZ세대를 겨냥해 ‘샤또몽페라 로스트아크 와인’ 패키지 한정 판매(4만5000세트)를 시작했습니다. 이 와인은 온라인게임 로스트아크 론칭 3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것으로, 세계 최초의 게임 컬래버레이션 와인 상품입니다.

 

로스트아크와 같은 해 제작된 2018년산 샤또몽페라 레드 와인 라벨에 로스트아크 이미지를 새겨 넣었습니다. 이마트24는 자사 애플리케이션에서 구매 예약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와인패키지 예약구매 후 지정일자에 픽업완료 시 경품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게임 굿즈 및 아이템 등을 추첨해 증정합니다.

 

오리온은 연말 한정판으로 ‘초코파이情 콘크림’을 내놨습니다. 지난 할로윈 시즌에 선보인 ‘할로윈 초코파이’를 양산형으로 앵콜 출시한 제품입니다. 이번 겨울에만 구매할 수 있는 초코파이 콘크림은 옥수수, 고구마 등 겨울철 즐겨먹는 식재료를 활용해 ‘홈파티용 케이크’ 콘셉트로 구현했습니다.

 

단호박 케이크 사이에 옥수수 크림을 채운 소프트 마시멜로를 넣어 다양한 맛과 식감을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초코파이 콘크림은 옥수수 크림과 단호박 케이크, 자색 고구마의 조화로운 맛과 세련된 비주얼을 자랑한다”며 “올 연말 특별한 홈파티를 즐기는데 제격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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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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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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