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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5일간 ‘위메프데이’…특가 아이템 매일 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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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30, 2021, 15:11:02

만원의 행복, 카테고리별 TOP10 등 콘셉트 딜 선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위메프(대표 하송)는 다음달 1~5일 ‘위메프데이’에서 매일 새로운 행사 콘셉트로 연관 아이템을 할인가에 선보인다고 30일 밝혔습니다.

 

행사 첫날 1만원 이하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만 모은 ‘만원의 행복’을 시작으로 ▲2일 패션·뷰티 ▲3일 베이비 ▲4일 푸드·리빙 ▲5일 디지털·가전·E쿠폰 순으로 카테고리별 TOP10 상품을 공개합니다. 

 

요일별로 정해진 콘셉트 상품은 1만원 이상 결제 시 카드 및 간편결제 10%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만원의 행복 주요 상품은 흑토농원 제주 조생귤, 핫팩부심 핫팩 손난로형, 락피쉬·케이스위스 키즈 패딩 슬리퍼, 오에이데스크 원형의자, 캐니언파크 평택점 입장권 등입니다.

 

매일 ‘타임세일’도 진행합니다. 1일 0시부터 하루 6번(0시·9시·12시·15시·18시·21시) 시간대별 10개씩, 행사 기간 총 300개 상품을 할인가에 팝니다. 대표 상품으로 닌텐도스위치 마리오카트8, 휘닉스평창 동계시즌 객실패키지, 눈오리집게 오리 스노우볼 메이커, 민화샵 2022 달력 DIY 만들기 등이 있습니다.

 

평소 위메프 유저들이 선호하는 인기 브랜드를 모은 ‘브랜드관’도 운영합니다. LG생활건강·삼성전자·닌텐도 등 40개 브랜드가 참여합니다. 특히 LG생활건강 브랜드관 상품은 최대 45%까지 할인 판매합니다.

 

‘VIP클럽’ 회원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습니다. 행사 기간 오전 10시부터 10% 할인 쿠폰을 1000매 한정 수량 선착순 제공합니다. 1일 1회씩 최대 5번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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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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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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