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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순위 청약통장, 서울·부산 인구수 보다 많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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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02, 2021, 09:12:40

통장 수 1442만 9228개..전년 대비 6.91%↑
수도권에 과반 몰려..증가량도 압도적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1순위 청약통장 숫자가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이 가운데 수도권은 전체 청약통장 수의 59%를 차지했으며 증가량 또한 87만 개에 달했습니다.

 

2일 부동산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를 분석한 내용에 따르면, 올해 10월 기준 주택청약종합저축 1순위 청약통장 수는 지난해 대비 6.91% 증가한 1442만 9228개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지난 2009년 주택청약종합저축이 처음 시작된 이후 가장 많은 수치입니다. 또한 서울(약 977만 명)과 부산(약 342만 명)의 인구수를 합친 것보다 많은 수치 입니다. 

 

지역별로 통장 수를 살펴보면 경기가 398만 8551개로 가장 많았습니다. 이어 서울 367만 5855개, 인천 79만 9717개, 부산 76만 2269개, 경남 65만 8967개, 대구 60만 8167개 순으로 조사됐습니다. 서울·경기·인천을 합친 수도권 청약통장 비율은 과반인 58.6%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10월부터 1년 간 통장 증가량 또한 수도권이 압도적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경기(43만 3173개), 서울(33만 4588개), 인천(11만 1008개)이 나란히 증가량 1~3위를 차지했으며, 강원(4만 8799개), 대전(4만 8247개), 대구(4만 7596개)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반면, 부산의 경우 지난해보다 12만 380개가 줄며 가장 큰 감소폭을 보였습니다.

 

부동산 업계는 청약통장 보유자들의 증가는 부족한 공급에 비해 신규 분양을 원하는 수요가 많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1순위 당해지역 거주자의 경우 당첨확률이 높은 만큼 청약통장 증가 폭이 큰 지역의 신규 분양 단지에 청약통장의 사용이 잇따를 것이라고도 전망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청약 당첨이 실거주와 투자가치를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주거 사다리 중 하나가 된 만큼 많은 이들이 앞다퉈 청약통장 가입에 나선 것 같다”며 “지역 별로 자격 요건이 달라지는 만큼 꼼꼼히 체크한 뒤에 청약에 나서는 것이 부적격 당첨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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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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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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