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경비원의 소중함 전파”…KCC 스위첸, 대한민국광고대상 2관왕

URL복사

Thursday, December 02, 2021, 11:12:07

스위첸 ‘집을 지키는 집, 등대프로젝트’ 광고로 호평
경비원의 소중함·노후경비시설 개선 과정 광고에 녹여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KCC건설[021320]의 주거브랜드 ‘스위첸’ 광고가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에서 2관왕에 올랐습니다. 경비원의 소중함과 노후된 경비시설 개선 과정을 광고에 녹여내 심사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수상작으로 선정됐습니다.

 

KCC건설은 ‘스위첸’ 광고 ‘집을 지키는 집, 등대프로젝트’가 2021년 대한민국광고대상 TV영상부문 대상과 디지털영상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이번 수상으로 KCC건설은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3년 연속 수상 명단에 오르게 됐습니다.

 

KCC건설에 따르면, 수상작으로 선정된 ‘집을 지키는 집, 등대프로젝트’ 광고는 일상에서 매일 마주하지만 당연하게 생각했던 ‘경비원’에 대한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특히 ‘모두의 불이 꺼지는 시간 여전히 불이 꺼지지 않는 집이 있습니다’라는 카피를 넣어 경비실과 경비원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광고 말미에는 실제로 노후된 경비실 환경을 개선하는 KCC건설의 나눔경영 프로그램인 ‘등대 프로젝트’가 온에어 됐습니다. 이를 통해 경비원의 실질적인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의 모습을 내비치기도 했습니다.

 

KCC건설은 ‘스위첸 등대프로젝트’를 통해 자사가 건설한 아파트 내 40여 개 이상의 노후 경비실을 무상으로 개선해 주는 사업을 실시한 바 있습니다. 이를 통해 40여 개 이상의 경비실의 개선 공사를 완료했습니다.

 

KCC건설 관계자는 “프로젝트에 대한 시청자들의 호응과 응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계속됐던 전국의 경비실 개선 실황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등대프로젝트 스페셜 영상’을 온에어 할 예정”이라며 “KCC건설 스위첸 동영상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