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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ock 증권

비덴트, 가상자산 거래소 성장+NFT·커머스 신사업 기대-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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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08, 2021, 08:12:27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하이투자증권은 8일 비덴트에 대해 가상자산 거래소의 성장성이 충분하고 NFT·커머스 기반의 신사업으로 인한 멀티플 확장이 가능하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비덴트는 빗썸홀딩스를 통해 빗썸코리아를 지배중이며 직접적으로도 빗썸코리아의 지분 10.23%를 보유중이다. 직간접적으로 보유중인 빗썸의 지분은 약 35.4%에 달한다.

 

하이투자증권은 원화 가상자산 거래소가 정부의 규제 도입으로 인해 4대 거래소로 축소됐고 실질적으로는 업비트, 빗썸 2개 업체가 경쟁 중이라고 설명했다. 신규 진입자가 제한적인 가운데 계열사인 빗썸의 점유율이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비덴트가 NFT, 커머스 등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고 있고 이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김현기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는 업비트와 빗썸을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며 “규제의 적용은 오히려 시장 조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NFT, 메타버스 사업을 고려하면 시장의 성장성은 크다”고 설명했다.

 

하이투자증권은 비덴트가 올해 12월 중 빗썸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Short-form 형식의 커머스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여기에 NFT 사업도 빠르게 준비중이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NFT 유통의 세컨더리 마켓이 형성되면 거래소는 수수료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거래 빈도가 늘어날수록 이익의 증가폭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수 있다”며 “아직 주가가 펀더멘탈과 확장성을 모두 반영하지는 않았다고 판단해 향후 사업확장으로 인해 멀티플 확장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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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itnno1@inthenews.co.kr

대한항공, 무역 낙수효과 ‘역대 최대 영업이익’ 달성

대한항공, 무역 낙수효과 ‘역대 최대 영업이익’ 달성

2022.01.27 21:45:10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003490]이 코로나19에 따른 항공업계의 불황 속에서도 지난해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여객 운항 대신 화물 운항에 적절하게 대응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입니다. 27일 대한항공의 공시에 따르면 별도 재무제표 기준 작년 영업이익은 1조4644억원으로 잠정 집계돼 전년 대비 영업이익이 515% 증가했습니다. 기존의 연간 최대 영업이익 기록이었던 2010년의 1조1589억원보다 3055억원이 늘었습니다. 매출 역시 8조7534억으로 전년 대비 18% 증가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6387억원으로 전년 당기순손실 1946억원에서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4분기 영업이익도 기존 분기 최대 영업이익인 2016년 3분기의 4476억원을 넘어서며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대한항공이 코로나19로 세계 각국을 오가는 항공기 운항이 줄어들었음에도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한 이유는 화물 부문에서 매출이 크게 상승한 덕분입니다. 작년 대한항공의 여객 매출은 전년 대비 45.9% 감소한 1조839억원을 기록했지만 화물 매출은 57.5% 증가한 6조6948억원에 달했습니다. 실제로 한국의 지난해 수출액은 전년보다 25.8% 증가한 6445억4000만달러, 수입은 31.5% 늘어난 6150억5000만달러, 무역수지는 294억9000만달러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무역액도 1조2596억달러로 사상 최대 규모를 달성하며 9년만에 세계 무역순위 8위로 올라섰습니다. 이 과정에서 수출입 화물 수요가 폭증했고 항공 화물 운임 단가는 상승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여객 매출 2년 연속 감소 속에서도 화물 매출과 인건비 절감 등을 통해 영업이익을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한국 제조업의 수출증대에 따른 '낙수효과'를 누린 셈입니다. 대한항공은 올해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글로벌 공급망 문제와 글로벌 소비와 투자 증가 등의 종합적인 영향에 대비하며 화물 사업 매출을 계속 끌어올릴 방침입니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 확산 또는 진정 상황과 국내외 출입국 규정 등에 따라 수요 회복의 속도가 결정될 것으로 예상하면서 향후 탄력적으로 노선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글로벌 공급망이 정체되고 조업이 제한적이었다”며 “그러나 선제적인 운항·조업 역량 강화로 안정적인 화물 운송 공급 체계를 유지했고 부정기·화물 전용 여객기를 운영해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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